반짝반짝 청소할 시간! - 내 일은 내가 책임 져요 마음이 튼튼한 아이 : 배우고 자라요 4
페니 해리스 지음, 위니 저우 그림, 김정한 옮김 / 썬더키즈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글_페니 해리스
그림_위니 저우
옮김_김정한 

(마음이 튼튼한 아이_배우고 자라요)시리즈 네번째 이야기는 자기 일은 스스로 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 같아요. 

역시나 동물 친구들의 소개로 시작해요.
오늘따라 하마 친구 피니의 웃는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ㅋㅋ
동물 친구들이 시끌벅적 이야기를 나누고 있어요.
봄 맞이 청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내요.
공룡 친구 도도는 청소하기 싫어하지만,
판다 친구 미란다는 같이 하면 재밌을거라 이야기해요.
캥거루 친구 루루는 노는 것이 청소하는 것보다 더 재미있는 건 사실이라고 솔직하게 이야기했어요.
여기서 호랑이 친구 타오의 말이 제 맘에 쏙 드네요ㅋㅋ
"그래도 해야 할 일 먼저 해야지."
잠깐 아들과 이야기 나누었지요ㅋㅋ
너의 생각은 어떤지 물으니,
고민을 하더군요...다 놀고 청소한다고 하네요ㅋㅋ
이렇게 동물 친구들은 이야기 나누다 보니
나무 위에 사는 코알라 친구들 케빈,켈리,카일리의 집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온다는 것을 알아챘어요.
코알라 친구들의 집은 당장 청소가 필요해 보였어요.
그래서 동물 친구들은 다같이 코알라 친구들의 집을 청소해주기로 마음 먹었어요.
친구들의 생각은 제각각이였지만 코알라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청소를 시작했어요.
하지만,코알라 친구들우 서로 자기 일을 미루기 바빴지요.
청소는 재미없지만 힘을 합치니 힘든 일도 금방 끝나고,다같이 열심히 청소하니 청소가 즐겁고 힘이나는 동물 친구들이였어요.
친구를 위해 도와주는 마음이 너무 보기 좋았어요.
이렇게 그림책으로 상황에 맞는 대처 방법을 쉽게 설명해주니 아이에게 가르쳐 주기가 훨씬 편했어요.
그렇게 청소를 끝낸 친구들은 서로 수고 했다며
칭찬하기도 하고 뿌듯해했어요.
코알라 친구들은 아주 고마워했지요.
그런데 친구들이 모두 떠나자 코알라 친구들은 서로 쉬운 일을 하겠다고 다투었어요.
코알라 친구들은 깨끗해진 집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까요? 

자기 일은 자기만이 할 수 있다는 걸 깨달았음 좋겠어요.
물론 도움이 필요할때는 도움을 청하는 용기도 필요한거 같아요.




본 포스팅은 책세상맘수다카페를 통해 업체로 부터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