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날엔 꽃떡 -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작 책고래마을 37
김바다 지음, 이은선 그림 / 책고래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과 함께 제목부터 이쁘다며 

감탄사를 외친뒤 책을 펼치고 더 감탄했어요. 

예쁜 꽃으로 떡을 만든다니.. 

골목 골목마다 예쁘게 핀 꽃들보며 힐링도 되었어요. 

글_김바다 

그림_이은선 

꽃별 씨는 좋은 날에 떡을 만들어요. 

딸기가루, 치자가루, 단호박가루, 오미자가루, 시금치가루, 자색고구마가루, 백년초가루로 예쁘게 색깔을 내고, 매화, 장미, 모란, 카네이션, 쟈스민, 국화, 개나리, 목화, 동백꽃 모양으로 빚은 꽃떡을 만들어요. 

이웃에 좋은 일이 생기면 꽃별 씨는 꽃떡을 만들어요. 

꽃떡을 받은 이웃들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고, 

꽃떡을 주문하는 이웃들도 점점 많아져요. 

그리고 꽃별 씨는 한 달에 한 번, 

슬픔에 빠진 사람들을 찾아가 꽃떡을 전했어요. 

꽃떡을 먹고 행복해졌다는 아저씨가 만들어 온 푯말이  

'좋은 날엔 꽃떡' 

꽃별씨는 가게를 열기로 했어요. 

좋은 날에도 좋지 않은 날에도 사람들은 꽃떡 가게를 찾아왔고 

소문을 듣고, 동네로 이사 오는 사람들이 늘어났어요. 

꽃별씨의 아름다운 마음씨 덕분에 동네에도 꽃이 활짝 피었네요. 

슬픈 일을 겪은 사람들도 꽃떡을 먹으러 왔어요. 

꽃떡을 먹으면 슬픔을 빨리 잊을 수 있으니까요. 

꽃별 씨 가게는 사람들로 북적였어요. 

그리고 동네에는 꽃떡 가게가 하나둘 늘어났어요. 

꽃떡보며 꽃떡 만들어 먹고 싶다던 아들과
기분 좋을 때는 무지개 꽃떡,
기분 않좋을 때는....똥파리 꽃떡ㅠㅠ 

오손도손 정감가는 그림에 기분까지 좋아졌어요.
꽃떡마을 만들기로 독후활동도 해보고,
즐거운 주말시간을 보냈답니다. 

기분이 항상 좋을 순 없겠죠?
기분이 좋으나 안좋으나 우리 모두 꽃떡한번 만들어 보는것도 기분전환 되고 너무 좋을거예요. 

아들과 이쁜 그림책보며 이웃들과의 관계까지 이야기 나누며
어려운 사람들도 도와줄 수 있는 마음까지 생긴 거 같아요. 

'좋은 날엔 꽃떡'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