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 모아나 Moana - 국내 유일 전체 대본 수록! Disney·Pixar Best Collection 시리즈
강윤혜 해설 / 길벗이지톡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투브를 보다가 우연히 EBS영어강사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다. 영어를 잘하게 된 계기가 뭐냐는 질문에 <알라딘>이라는 영화를 보고 또 보고 대사를 다 외울정도로 봤고 그때문에 영어를 좋아하게 되었고 잘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저희집 초5 어린이가 인사이드 아웃을 극장에서 너무 재미있게 본 이후 나도 그렇게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길벗에서 나온 <인사이드 아웃> 대본 책을 구입해서 듣고 또 듣고 재미있게 했던 경험이 있다. 전체 대본이 수록 되어있어서 영화를 보다가 잘 모른는 부분이 나오면 다시 보고 하면서 수십번을 보고 들으며 원어민이 쓰는 표현, 발음과 억양을 자연스럽게 익혔던 기억이 있기에 <모아나>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된다.

책의구성

▶ 스크랩북 - 왼쪽에는 영어대본 오른쪽에는 한글대본이 수록되어있어있고 아래에 영어 단어가 있어서 모르는 부분을 바로바로 확인하면서 들을수 있다.

▶ 워크북 - 중요표현 100개를 뽑아서 어떤상황에 쓰이는 지 설명과 다른 예시들이 수록되어있다.

▶ www.gulbut.co.kr 에 들어가서 <모아나>를 검색하여 음원을 다운받아서 들을 수 있다.

차례

캐릭터 소개

스크립트

왼쪽에는 영어 스크립트와 오른쪽 한글 대본이 있다. 대본 중간에 배경이나 내용 설명도 덧붙여져 있다. 그리고 영화 속 장면이 책에 담겨있기 때문에 영화의 장면을 떠올리며 이런 상황일때 이런 말을 쓰는구나를 생각하며 볼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무엇보다 한글 대본 아랫쪽에 어려운 어휘들과 한글 뜻이 같이 있기에 대본을 공부하기 훨씬 수월한것 같다.

디즈니 플러스에 가입하면 영화를 무한대로 볼 수 있지만 영화를 볼 수 없는 상황에서는 www.gulbut.co.kr 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없이 <모아나>를 검색하여 음원을 다운받아서 들을 수 있다.

The answer....to the question you keep asking yourself," who are you meant to be?"

Go inside... bang the drum... and find out.

워크북


영화대본에서 사용했던 주요 구문 100개를 설명과 함께 다른 예문을 사용하여 다시 알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There is nothing beyond~ 는 ~너머에는 아무것도 없다라는 뜻으로 물리적인 특정 장소 너머에 아무것도 없다고 할떄도 쓸 수 있고, 추상적인 개념이나 어떤 상황 너머에 뭔가 더 기대할 것이 없다라고 할 때도 쓸수 있다.

그리고 길벗 홈페이지에서 음원을 다운 받으면 워크북 음원도 있어서 들으면서 구문을 복습할 수 있어서 좋다.

나의 생각

외국어를 배운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재미가 더해진다면 훨씬 배우는게 수월해질것 같다. 저희 초5 어린이의 경우를 보면 영화가 재미있어서 처음에는 한글 더빙으로 보고 다음부터는 한글자막과 영어음원으로 영화를 4,5번 본것 같다. 그리고 난 후 길벗출판사의 디즈니 컬렉션 책을 이용해서 여러번 반복해서 보았고 나중에는 외출할때 차 안에서 음원을 위주로 들었던 것 같다. 그런 방법으로 반복했을때 좋아 했던 장면들은 영어로 통으로 외우고 따라 말하기도 하고 어떤 상황에서 이런말을 쓰는지도 배우게 되었던 것 같다. 이런것들이 하나하나 쌓이게 되면 진짜 영어를 배우게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 모아나> 뿐 아니라 디즈니, 픽사 베스트 컬렉션에서 나온 스크립트 책 중에서 좋아하는 영화를 골라서 책을 활용하여 영어 공부를 하게 된다면 아이들이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좋은 책 체험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