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영어 그림책 100일 필사
위혜정 지음 / 더블:엔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하루 10분 영어 그림책 100일 필사 > 는 마음을 끄는 책이었다. 일단 영어 그림책이라는 점과 필사를 한다라는 점이 마음이 들어왔다. 학교에서도 1인1탭을 이용한 수업과 빨리빨리에 익숙해가는 아이들에게 무언가를 쓰는것은 익숙하지 않은 일중에 하나가 되어가는것 같다. 하지만 이렇게 영어 그림책의 문장들을 읽어보고 써보는 것은 참 좋을것 같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책을 펼쳤다.

영어그림책 100일 필사를 엮어낸 위혜정 작가님은 16년차 고등학교 교사이시다. 고등학생 아이들에게도 그림책을 이용한 수업을 이용해 감동을 주는 수업을 하신다고 한다.

대외적인 세계가 끝없이 축소되던 길의 끝에서 영어 필사는 나의 내면과 닿게 해준 통로였다. 천천히, 흔들리지 않아야 하는 삶의 태도가 내 안으로 들어왔다. 속도는 빠르지 않다. 느리지만, 느리기 떄문에, 그리고 느려야만 발전되는 텍스트 속 희로애락을 이리저리 굴려본다.

P.4 프롤로그 중에서...


목차는 크게 Part1 당당한 나와 part2 단단한 우리로 나뉘어져 있고 필사하는 방법도 자세히 잘 설명해 주고 있다.

<필사 방법>

  1. 텍스트를 눈으로 읽고 생소한 어휘, 어려운 문장구조, 여운이 남는 구절등에 밑줄 긋기

  2. 2. 검색과 탐색의 시간 투입

  3. 맴도는 여운에 잠겨 묵독한 텍스트를 또박또박 종이에 써보기

  4. 소리내어 한 글자 한글자 또박또박 끊어 읽기

  5. 새롭게 획득한 삶의 지혜와 마음에 떠오르는 질문과 생각을 글로 남기기

  6. 한글 번역을 영어로 옮겨보며 영작 연습하기

  7. 영어책을 읽을때 우리가 알아야할 문장 부호도 잘 설명되어있어서 읽기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Day1. 우리는 모두 기적이에요.

    윗쪽에는 We`re all wonder 의 일부가 발췌되어있고, 아랫쪽에는 한글로 번역이 되어있다. 동화책이어서 쉽게 읽을수 있고 동화책이기때문에 마음 따뜻한 내용인것 같다.

    오른쪽 아랫쪽에는 독서 연령와 간략한 내용이 소개되어있다. 그리고 QR코드를 찍어보면 바로 유투브로 연결되어 있어서 책의 그림과 원어민의 음성으로 들을수 있다.

    Day 1에서 제가 픽한 문장은< People can change the way they see. If they do, they`ll see I`m a wonder, they are wonders, too. We`re all wonder.> 이다. 이 문장을 읽고 반성하게 되어다. 나와 다름을 틀림이 아니라는걸 알면서도 편견을 가지고 보는것 같다. 짧은 문장안에서 많은걸 깨닫게 되었다.

    Day4 어떤 나무인지 선택할 수는 없지만 어떻게 자랄지는 선택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저희 집 초4가 7살에 너무 좋아했던 요시다케 신스케 이게정말 시리즈중 하나이다. 너무 좋아해서 읽고 또 읽고 했던 책이라 보자마자 반가운 마음이 들어서 책장에서 가져와서 다시 읽어보았다.


영어를 한국어로 생각하는것보다 한국어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가 참 어려운데 이렇게 알고 있는 책을 읽으면서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생각하면서 읽는다면 영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Day 4에서 제가 픽한 문장은 <You can`t choose what kind of tree you are, but you can choose how to grow.>이다. 짧지만 많은걸 내포하고 있는 문장인것 같다.


<백년아이>를 쓰신 김지연 작가님은 강연을 들은 적이있다. 작가님은 군대에 다녀온 아드님과도 동화책을 같이 읽으면서 시작한다는 말을 하셨던게 기억난다. 아이가 이만큼 컸으니 더이상 그림책을 읽을 필요가 없어라고 생각하기 보다 그림책에 담긴 정서를 느끼며 커가는 것이라고 하셨다. 그래서 초4인 저희 아이와도 도서관에서 같이 동화책을 보며 이야기를 많이 나누려한다.

그만큼 동화책에는 줄글책에서 느끼지 못한 그런 정서들을 짧은 문장안에서 느낄수 있는 것 같다.

<하루 10분 영어 그림책 100일 필사>도 동화책에서 발췌되어진 좋은 정서가 담긴 내용이기에 초등학생에서부터 어른까지 하루 한장씩 10분의 투자로 영어공부와 내면을 가득채울수 있는 책인것 같다.

저도 초4인 아이과 하루 한장 오늘부터 실천해보려한다.

* 좋은 책 체험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찍하게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