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마케팅 - 목표고객에게 접근하는 방법
크리스티네 크리프.안드레아스 라이들 지음, 문은숙 옮김 / 황금비늘 / 200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부터 실버산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 책은 실버에 대한 전반적인 트랜드와 마케팅 전반에 걸쳐서 여러가지 정보를

종합적으로 접할수 있게 해주었다.
요즘 사회적인 문제이자 이슈인 노령화사회~~

우리나라는 급속도로 노령화 사회가 되어가고있지만

노인들의 행복한 삶에 대해선 아직 대비가 되어있지 않은듯하다.

그래서 더욱 중요한 그리고 언젠간 우리도 겪어야할 실버시대~~

이 책에서는 선진국가와 그리고 그밖의 여러나라의 사례를 들어 다른 나라의 상황을

소개해주고있고 또 우리나라에서 실버마케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도 알려주고있다.

그리고 실버마케팅이 어떻게 발전할것인지도 예측가능케 해주고있다.

이 책에서는 성공적인 실버 마케팅을 하기위한 14가지 황금 법칙과

1.진지히게 대하라.

2.도깨비 감투를 벗겨라

3.세대의 벽을 허물어라

4.올바른 방식으로 접근하라

5.노인들은 전문가 임을 잊지마라

6.목표고객의  입장을 생각하라

7.건강과 안녕이 최우선

8.인생을 즐긴다.

9.편안함이 최고

10.만인을 위한 제품

11.포장도 중요하다

12.안정감을 주어야한다

13.흑백이 제일 잘 먹힌다.

14.서두르지 마라  

실버시장을 영역별로 분류하고 있다. 그리고 자료의 신뢰성을

각종 자료와 통계로 뒷받침해주고있어서 더욱 자료에 신뢰가 간다.

또 노년의 특징과 그들의 요구를 분석하여 어떻게 마케팅이 이루어져야하는지도 알려주고있고

실버마케팅을 할때 생각해봐야할점도 나와있다.

실버사업을 생각하고 있는 나에게 어떤 방향으로 구상하고 생각해야하는지

무척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무한한 발전가능성이 있는 이 실버 마케팅에 주목해야할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