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이들의 가을 소풍 컬러링북 - 색칠할수록 행복해지는 색칠할수록 행복해지는 컬러링북
전선진 지음 / 마음책방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서지 정보 =======

출판사: 마음책방/ 매수: 64쪽/ 크기: 210*270mm/ ISBN : 9791190888264

======================



심리, 상담 책으로 마음을 다독이고, 발달장애 책으로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일에 힘쓰고 있는 마음책방에서 두 번째 컬러링북을 출간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전선진 작가김의 따스한 그림들로 채워져 있고요, 고양이들과 작은 동물친구들이 가을을 만끽하는 컨셉의 컬러링북입니다. 어떤 모습일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핑크뮬리 밭에서 가을을 즐기고 있는 냥이 친구들이 장식하고 있는 표지 일러지트를 지나면 목차가 나옵니다. 전체 내용은 총 4부분인데요, <Part 1> 여름부터 만날 수 있는 꽃, <Part 2> 뜨거운 햇살 아래 피어나는 꽃, <Part 3> 가을이 가까워지면 만나는 꽃, <Part 4> 가을이 깊어질 때 피어나는 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파트별 도안들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속지를 조금 더 보여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Part 1> 여름부터 만날 수 있는 꽃

<Part 2> 뜨거운 햇살 아래 피어나는 꽃

<Part 3> 가을이 가까워지면 만나는 꽃

<Part 4> 가을이 깊어질 때 피어나는 꽃



위 사진들로 보시다시피, 모든 삽화의 구성은 왼쪽 페이지에는 작화 예시와 꽃 소개를 오즌쪽 페이지에는 컬러링용 도안을 싣고 있습니다. 풀컬러의 예시 일러스트들이 다채로우면서도 너무 귀엽고요, 각 도안들은 연하게 가이드명암이 표시되어 있어서 컬러링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도 왼편의 일러스를 참고하여 쉽게 완성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랑스러운 냥이들과 부드러운 종이질이 얼른 색칠해 보고 싶은 저의 마음을 재촉하길래, 얼른 색연필을 잡고 떠나갈 준비를 하는 가을을 만끽해보았습니다. 저는 색연필을 즐겨사용하는 사람인데요, 진한 색감과 무른 심을 대표하는 프리즈마 색연필과 밝고 여린 색감과 단단한 심을 대표하는 스테들러 색연필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여름, 가을에는 여러 일들로 바빠서 나들이를 할 기회를 갖기 못한 것이 안타까워서, 단풍놀이와 캠핑 도안들인 "부용"과 "석산" 페이지들과 함께  가을소풍 대리만족을 해 보았습니다. 색연필들이 부드럽게 칠해지며 발색도 잘됩니다. 깊고 선명한 발색을 위해서 빡빡 문지르거나 블렌더를 더해가며 칠해도 종이는 모두 견뎌냅니다. 색연필채색으로 부족한 표현력은 마카나 겔리롤펜으로 보완해 주었습니다. 


역시 귀엽고 깔끔한 일러스트와 내구도 좋은 종이로 이루어진 이 컬러링북은 사랑받아 마땅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속지가 수채전용 종이가 아니기 때문에 물감사용은 자제하시거나 물감을 꼭 쓰셔야겠다면 가급적 물을 적게 섞어서 작은 일부분씩만 칠하시길 권하겠습니다.  


꽃말과 꽃피는 시기도 배울 수 있고, 사랑스러운 그림들을 완성해가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는 <냥이들의 가을소풍 컬러링북>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가을의 풍요로움을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실사용 후 제 생각을 솔직하게 기술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