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 원어민의 일상 표현 - 진짜 영어 말문이 트이는 네이티브의 쉬운 영어 회화 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김지은 지음 / 북스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 책에 폭 빠진 Hongsu. 입니다.

오늘은 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영어 _ 원어민의 일상 표현을 보여드리려구요 :)

저번에 한국인의 영어 습관을 포스팅 했는데 올쏘의 일상영어의 시리즈랍니다.

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_ 원어민의 일상 표현

영어,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한글이랑 다른데, 이건 왜 이래'와 같은 생각으로 영어를 대하면 더 어렵고 이해가 되지 않는다.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꾸준히 공부하는것은 최소 1년을 꾸준히라고 보고 공부를 해보자.

반복을 꼭 하자.

영어를 최대한 많이 보고 많이 써봐야 한다.

영어를 하기 위해 스피킹, 리스닝, 리딩, 라이팅 이 다 되어야 나의 영어 레벨이 올라간다. 다양하게 영어를 접하자.

So what? 영어를 틀리는것 두려워하지마라, 놀릴 것도 아니고 혼날 일도 없다. 두려워하지말고 마구 영어로 뱉어보자.

- 올디너리쏘피 김지은

원어민의 일상 표현

원어민처럼 말하거나 그냥 말하거나

I'm good

(이대로)난 괜찮아 (뭘 더 해주지 않아도 돼)

회화에서는 No thank you. 라는 의미로 I'm good. 을 많이 사용한다. 젊은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며 (그럼 우리도 사용해야겠죠??히힛) 현재 주어진 상태에 만족해서 그대로 괜찮다라고 말할 때 사용한다.

이렇게 간단한 I'm good. 의 의미와 간단한 대화를 보여주며 I'm good. 을 더 쉽게 알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올쏘 꿀팁이 있어서 더 좋더라구요.

올쏘 꿀팁에서 예의를 갖춰야 하는 상황이라면

No thank you. 가 가장 적합한 표현이라고 해요. 꼭 잊지마세요 :)

Chapter 02

원어민의 일상 표현

일상에서만 사용하거나 격식을 갖춰야 하거나

Hello 의 다양한 표현

우리 영어 시작할때 아이들도 합니다. 헬로우!!! 그런데 올쏘의 일상영어 에서 알려주네요.

원어민은 '안녕' 이라는 인사를 Hello 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요. Hey, Hi 를 더 많이 사용하고 안녕아리는 말은 생략하고 대신 sup or Hey, what's up? 을 사용한다고 해요. 이것도 편한상황에 사용해야 하고 격식 있는 자리는 다른 말을 써야한다는 올쏘의 꿀팁.

이렇게 간단하면서 우리가 실수 할수있는 표현을 잘 알려주니 책을 읽으면서 재밌고 든든하더라구요. 혹시나의 실수를 안할 생각에 :)

Chapter 03

헷갈리는 영어, 실수하는 영어

한국에서 헷갈리는 단어

한국에서 자주 하는 문법 실수

꼭 알아야 하는 전치사

원어민의 일상 표현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두께로 영어와 더 친해질것 같은 [올쏘의 일상 영어]

원어민의 일상 표현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라고 자신있게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되도록 쉽고 되도록 많이 쓰는 표현을 담아낸것 같은 어려운 영어를 더 쉽게 만날수 있게해주는 책 같아요. 전 사실 영어가 힘들어 너무 어려운 영어책은 무섭거든요. 올쏘의 일상 영어 는 참 고마운 책이였답니다.

따뜻한 마음 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