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꾸는 힘, 내면아이
오수아 지음 / 미다스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 스스로가 하지 않으면

아무도 당신의 운명을

개선시켜 주지 않습니다.

당신을 응원합니다.



2021.11.14

작가 오수아

내 스스로가 하면 나의 운명은 분명 아무것도 하지 않은 그때보다 나아질것이라는 말로 , 지금 이렇게 이 책을 읽고 하나라도 더 생각하는 내 모습이 나중의 나를 만들것이라 믿는다.



오수아 작가



동기부여 멘트, 유아교육전문가, 관계 소통코칭 전문가



20년 가까이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아이들의 문제는 부모의 감정으로부터 비롯된 것임을 알게되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과거의 모습이 현재의 모습을 만들고, 아이들을 마주하는 부모들이 자신의 감정을 투사하지 않아야만 건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음을 알고 '내면아이'치유의 방법을 알려주고있다.



monstar94님의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성공학코치/동기부여강연가/ 베스트셀러작가/상담코칭가/어린이집원장/육아멘토/ 교류분석(TA)전문가/ 상담&강연문의:moonstar94@hanmail.net 연락처:010-6626-0315

blog.naver.com




제1장. 나는 왜 과거의 일 때문에 고통스러울까

제2장. 내면아이의 상처를 치유해야 행복해질 수 있다

제3장. 내면아이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

제4장. 내면아이와 화해하는 8가지 방법

제5장. 내면아이에게 사랑을 베푸는 부모가 되어주어라


33p. 나는 왜 열심히만 살았을까.

누구보다 멋진 커리어를 갖지도, 현재 화려한 직업을 갖지도 않았지만 난 열심히 살았다. 내가 항상 나를 믿으며 나에게 하는말.

[난 되돌아가도 지금까지 했던것이 최선을 다한거라 똑같이 할거야.]

항상 나를 돌아보며 하는말이다. 후회할일 없이, 되돌아가도 더 노력할걸 이라는 생각없이 정말 내 안에서는 최선을 다해 즐겁게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살아왔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며 후회보다 자책보다는 더 긍정적으로 그래, 더 나를 믿으며 살아가고 그런 나를 만들어 가고, 그런 엄마가 되는모습을 보여주자.라는 생각을 하며 읽었다.



작가는 말한다.

모든 일을 '꼭' '열심히' '최선을 다해' 할 필요는 없다. 일에 따라서는 그냥 해도 된다. 모든 일에 우선순위를 정하고 완급 조절을 하며 쉬면서 해도 괜찮다. 앞으로를 위해 열심히 살기보다는 지금 이순간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 된다.



-너무 나에게 와닿는 문장. 앞으로를 위해 나를 힘들게 하며 맹목적으로 열심히 사는것은 지친다. 분명 목표는 있고 더 나은 삶을 바라보고있는건 맞다. 그런데 그곳을 가기 위해 오늘의 나는 이 순간을 소중히 간직하기 위해 오늘의 나를 사랑하며 즐겁게 열심히 해야한다. 지금 이순간을 나중에 소중하게 기억하기위해.


228p. 소중한 사람을 대하듯이 아끼고 사랑하라.

바다를 보면 기분이 좋습니다. 그럼 바다가 기분 좋은 걸까요, 내가 기분이 좋은 걸까요. 내가 기분 좋은 겁니다. 내가 기분이 좋은 것은 바다가 나를 좋아하기 때문이 아니라 내가 바다를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산은 그냥 산이고 바다는 바다고 하늘은 하늘일 뿐입니다. 내가 이런 것들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바라는 것 없이 좋아하고행복해하는 겁니다.

법륜스님의 인생수업

내가 좋아하니까 그냥 좋아하니까 좋고 행복해지는것.

작가는 말한다. 놀이, 춤, 유머, 자연에서의 활동으로 나 자신을 깨우고 그리고 만난 나 자신에게 말하라고.

[당신은 참 괜찮은 사람입니다. 마음에 쉼표를 주는 사람. 마음에 위로를 주는 사람. 마음에 힘을 주는 사람. 그런 마음을 나누는 사람입니다.]라고 나에게 사랑을 표현해주자고, 꼭 소중한 사람을 대하듯 온 마음을 표현해주자고.



난 꽤나 나를 사랑한다. 난 꽤나 나에게 관대하고 날 토닥거려주고 날 믿어준다. 이 작가는 이런 나에게 또 긍정적인 말을 하나 더해준다. 난 참 괜찮은 사람이다. 라고 :)

이렇게 나를 토닥토닥해주고 나를 사랑해주면 나의 마음은 따뜻해지고 그런 따뜻함으로 내 표정과 말투, 분위기도 포근해지고 그러다보면 더 사랑표현을 잘 할수있는 환경이 될것같다.


246p. 내면아이에게 사랑을 베푸는 부모가 되어주어라.

씨앗은 부모의 사랑을 통해 자란다. 아이들은 태어난 순간부터 부모의 사랑을 느낀다. 모든 감정 중에 가장 먼저 생겨난 감정이 사랑이다. 아이들은 부모가 하는 모든 말과 행동을 자신에 대한 사랑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작가는 알려준다. 이렇게 중요한 사랑을 표현하는 여러가지방법을.

[사랑표현방법]

1. 언어적인 것과 신체적인 사랑 표현

- 말을 걸며 사랑을 주는 언어적 사랑, 안아주고 손잡아주며 신체적인 사랑표현 이것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며 아이에게 사랑표현을 하고 성장하면서 점차적으로 언어적인 사랑표현이 많아진다.

2. 무조건적, 조건적 사랑

- '나는 너를 사랑해' '네가 내 아이라서 너무 행복해' 라는 무조건적 사랑

특정행위를 한것에 대한 긍정적or 부정적 언어자극인 조건적 사랑. 이것또한 조화를 이루며 아이에게 사랑표현을 한다면 너무나도 적절한 사랑표현일것 같다.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아이에게 믿음과 안정을, 조건적 사랑으로 아이의 행동의 발달을 말이다.



스티비 윈더 [I just called to say I love you] 다른 목적없이 오로지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어서 전화했어.

- 내면아이에게 조건 없는 사랑을 베풀어야 한다. 사람은 누구나 믿을 수 있고 자상한 부모로부터 조건 없는 사랑을 받아야 한다. 그래야 몸과 마음이 건장하게 성장할 수 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면 그 사람을 바라보는 것만으로 행복하다.



나는 나의 부모에게 무조건적인 사랑을 받았고 지금도 받는다. 항상 고마운 우리엄마는 항상 상냥하고 따뜻한 말투로 나를 안아준다. 나도 이런 사랑을 받았으니 더 이런 무조건적 사랑이 어떤건지 알고있으리라. 나의 아아이게도 이런 안정적인 세상에 우리 엄마는 항상 내편. 이라는 든든함을 주는 내가 되길.



오늘도 책을 읽으면서 나의 모습을 돌아보고 또 나의 방향성을 잡아본다.

지금까지 잘 해와서 고맙고 앞으로도 지치지않고 즐겁게 나를 만들고 그런 나를 아이에게 좋은 방향이 되도록 잘 가꿔보자. 오늘도 고마운 시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