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2018 아주 멋진 가짜 - 김용섭 


항상 연말이 되면 바빠진다. 한 해를 마무리 해야하기도 하고, 다음 해를 위한 새로운 준비도 해야한다. 그 새로운 준비를 위해서 우리는 항상 미래를 알고 싶어하고, 예측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기에 연말이 되면 다음해를 위한 서적들이 나오고, 사람들은 이를 소비한다.

이 책 역시 그런 연장선이라고 생각하는데, 라이프 트렌드 2018 아주 멋진 가짜라는 제목처럼 가장 먼저 등장하는 것은 클래시 페이크에 대한 내용이었다. 처음에는 왜 굳이 가짜를?? 이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지만 책을 읽어 내려 갈 수록 공감되기 시작되었다. 어느 순간부터 패션 업계에서 페이크퍼, 인조가죽으로 만든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고, 이는 천연 모피에 대한 사람들의 시각이 많이 변했다는 현실을 잘 반영하고 있다. 

가짜라고 해서 무조건 진짜의 하위에 있는 것이 아니다. 진짜보다 더 인기를 끌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가짜 달걀만해도 몸에 나쁜, 단가를 낮추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을 이용해 만들었기에 영양도 풍부하고, 값도 더 저렴해 채식주의자들에겐 아주 좋은 대체 식품이 되기도 한다.

흥미로웠다. 단순하게 클래시 페이크라는 단어가 나오고 단어의 정의만 적혀있었다면 매우 딱딱하고 재미도 없었을 텐데, 이 책은 현실의 실제 사례와 연관지어 설명해 주고 있다, 그 예 또한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 구글 아트 프로젝트의 경우 몰랐던 정보였기에 더욱더 유용했다.

그렇기에 책의 내용이 재밌었고, 재밌었기에 무리없이 수월하게 책을 읽어 나갈 수 있었다. 트렌드라는게 결국은 현실 상황이 반영되어 나온 산출물이고, 자연스럽게 이번 2018년 버전 외에 그 전에 출간 되었던, 2017년, 2016년 책의 내용도 궁금해졌다. 


-------------------------------------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