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데일리 티칭 - 론다 번 '

 ​이 책의 주제를 간단하게 말하면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라. 항상 감사하라.' 이다. 긍정적인 마음이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그럼에도 그것을 실천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럼에도 우리는 운동을 하지 않는다. 

 

이는 머리로는 이미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그것을 실행할 것인지, 계획을 짜서 실천시키기까지는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30일 운동, 일주일 운동과 같은 책이 발간 되는 것이고, 시크릿 데일리 티칭이 발간되었다고 생각한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는 것 또한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운동하듯이 매일 규칙적으로, 일정하게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노력하게 만드는 책, 시크릿 데일리 티칭은 일종의 트레이닝 책같은 느낌이었다. 작은 책에 한 페이지당 짧은 글이 적혀져 있다. 그리고 페이지 중간 중간에 그와 관련된 유명인사의 명언이 적혀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내용은 긍정적인 마음가짐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이미 대부분의 사람들도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읽으면서 '그렇긴 한데 그렇게 생각하는게 어려워' 라는 생각이 들었다. 페이지를 넘겨도 넘겨도 '긍정적인 생각을 하라' 라고만 적혀있다. 마치 똑같은 말을 계속하는 하게 만드는 것 같았다. 일종의 자기 암시를 시키는 느낌도 들었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시크릿 습관 365' 라고 적혀있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다. 아마 이 책의 기본은 믿음인 것 같다. 믿지 않는 사람이 읽을 경우에는 그냥 똑같은 말이 적힌 책일 뿐이라는 생각이 든다. 얼마나 믿고 그렇게 생각하도록 노력하느냐가 가장 큰 포인트인 것 같은데 지금의 마음 상태로는 '어렵다' 라는 생각만 든다.  

--------------------------------------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