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 - 유후인· 나가사키·벳푸·기타큐슈, 2025-2026 최신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전상현.두경아 지음 / 길벗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 - 전상현, 두경아

한동안 엔저 현상으로 일본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았고, 특히 후쿠오카가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였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나도 한 번 가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후쿠오카는 한국에서 비행기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데다, 한국인 관광객도 많아서 여행 난이도도 낮다고 한다. 실제로 주변 친구들도 만약 혼자 처음 해외여행을 간다면 후쿠오카가 가장 무난한 곳이라고 추천할 정도였다.

그래도 막상 여행을 계획하려니 인터넷 검색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 같았다. 블로그나 유튜브에도 정보가 많긴 하지만, 너무 많은 정보 속에서 정리된 일정을 찾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후쿠오카 가이드북을 찾아보게 됐는데, 역시나 큰 도움이 되었다.

우선, 이 책에는 3박 4일 일정 추천 코스가 포함되어 있어서 여행 동선을 짜는 데 고민이 덜했다. 막연하게 '여기 가야지' 하고 생각했던 것들이 책 속에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계획을 세우기가 훨씬 수월했다. 또한, 후쿠오카뿐만 아니라 유후인, 벳푸, 나가사키, 기타큐슈까지 다양한 지역이 함께 소개되어 있어서 일정에 따라 다녀올 곳을 선택하기 좋았다.

먹거리 정보도 정말 유용했다. 후쿠오카는 특히 맛집이 많은 곳인데, 책에서는 단순히 유명한 가게만 소개하는 게 아니라 지역별로 추천 맛집을 정리해놓아서 내가 가려는 동선에 맞춰 고르기가 편했다. 또한, 료칸 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온천을 체험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다.

쇼핑 정보도 돈키호테 인기 상품은 물론이고 드럭스토어나 마트 인기상품까지 잘 정리되어 있어 그 중에서 내가 원하는 것들만 고르면 되지 않을까 싶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 최고의 가이드북이었다. 정리가 워낙 잘되어 있어서 책을 보면서 대략적인 일정을 잡고, 숙소와 항공편만 원하는 날짜로 예약하면 준비가 끝나는 수준이다. 인터넷 검색으로 여기저기 찾아볼 필요 없이 한 권으로 해결할 수 있어서 여행 준비가 훨씬 수월했다. 후쿠오카 여행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