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 갑니다 - 리테일 브랜드의 UX 리서치 리포트
유엑스리뷰 리서치랩 지음 / 유엑스리뷰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순간부터 다이소라는게 우리 주변에 막 생기기 시작했다. 저렴한 가격에 저렴하지 않은 품질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업체 답게 부담없이 쇼핑할 수 있고, 접근성도 좋아 딱히 살 것이 없어도 주변에 있다면 그냥 한 번씩은 가게 되었다. 그런데 그 다이소가 사실은 1997년에 처음 나왔다는 사실이 너무 신기했다. 생각보다 꽤 오래 전에 생긴 곳이었던 것이다.

다이소는 어느 순간 급 성장했다. 대기업들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타겟을 옮기는 세상에서 오프라인으로 꾸준해 성장해 나갔고, 다이소 품절템, 다이소 필수템이란는 단어까지 만들어 냈다. 그리고 이 책은 이런 다이소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UX 리서치를 정리한 리서치 리포트 형식의 도서였다.

사실 책을 보기 전부터 흥미로웠다. UX라는게 앱디자인에서 주로 쓰이는 단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말 그대로 유저의 경험, 그러니 당연히 이런 오프라인에서도 얼마든지 쓰일 수 있는 단어였다. 그런데 왜 나는 어느 순간부터 앱에만 국한되어 생각했던 것일까? 그리고 UX리뷰에서는 왜 많은 브랜드 중에서 다이소를 주제로 선정했을까? 등등 호기심 요소들이 많았다.

그리고 막상 읽어본 책은 흥미로웠다. 다들 이런 생각으로 다이소에 가는 구나?, 다들 이렇게 생각하는 구나? 하면서 읽다보니 어? 나도 그런데 아? 그렇게 생각하는 구나? 등등 다이소에 가는 것, 다이소에 대한 생각을 다양한 타겟의 인터뷰를 통해 파악할 수 있다는게 참 재밌었다.

그리고 UX리서치 리포트답게 이런 인터뷰를 리포트화 해서 정리한 내용 또한 흥미로웠다. 다른 주제였다면 이렇게 흥미로웠을까? 아마 다이소이기에 그렇지 않을까? 싶었다. 누구나 한 번쯤은 방문한 경험이 있기에 공감할 수 있었고, 그래서 책을 읽다보니 아 그래서 다이소를 주제로 삼은건가? 하고 자연스럽게 깨닫게 되기도 했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