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와카야마, 2024~2025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호밀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스이즈 오사카 - 호밀씨


한동안 엔저 현상이 지속되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일본 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가 증가하였다. 나 또한 괜히 일본 여행을 가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들었고, 만약 간다면 어디를 가지? 하고 생각하게 되었다. 결론은 오사카여행으로 마음이 기울었는데 열심히 인터넷을 서치한 결과 한국 사람들이 도쿄, 오사카, 교토, 후쿠오카 쪽으로 여행을 많이 간다고 하였고, 그중 오사카는 일본 사람들도 관광지로 방문하는 곳이기에 더 마음이 끌렸다.


그리고 테라 출판사에서 나온 디스 이즈 오사카를 읽으며 오사카뿐만 아니라 교토 여행도 같이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사카와 교토는 생각보다 가까웠고, 책 이름은 디스 이즈 오사카이지만 간사이 지방을 여행지로 오사카만 여행할 때 일정, 오사카 + 교토 여행 시 일정 이렇게 여행지를 묶어서 여행 경로를 안내해 주고 있었다.


인터넷으로 찾을 땐 일일이 하나씩 찾아서 여행 경로를 짜야 하는데 책으로 보니 한 번에 볼 수 있어 좋았다. 나는 여기서 내가 원하는 곳만 골라서 가면 되는 것이다. 특히 일본은 교통비가 비싼데 해당 구역의 교통수단은 물론 비용까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더더욱 좋았다.


다들 일본은 초보자가 가기 좋은 여행지라고 하지만 그래도 나 같은 여행 초보자에게는 걱정이 앞선다. 그렇기에 이런 여행안내 서적은 너무나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주었다. 벌써 일본 여행 너무 기대된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