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반스케치 - 하루 한 그림, 펜 드로잉부터 수채화까지
드로잉샤론(김미경)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어반스케치 - 드로잉샤론

처음 그림을 그렸던 순간을 기억하는가? 그 상황이 자세히 기억나는 것은 아니지만 그저 즐거웠던 순간이라는 것은 분명하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그림은 더 이상 나에게 즐거움이 되지 않았다. 잘 그려야 한다는 강박감으로 시작된 감정은 점점 그림을 그림으로써 얻을 수 있던 즐거움을 앗아갔다. 그렇게 내 인생에서 그림은 멀어지는 것 같았는데 불현듯 다시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시작은 간단한 스케치였다. 다른 재료도 필요 없이 간단하게 연필이랑 지우개만 가지고 스케치를 시작했다. 그런데 혼자서 인터넷에 떠도는 자료만 보고 스케치하는 건 한계가 있었다. 분명 똑같이 그린 것 같은데 묘하게 달랐고, 어떻게 수정을 해야 하는지도 잘 감이 안 왔다. 그래서 조금씩 책을 통해서 지식을 습득하기 시작했다.

이 책 전에도 어반 스케치에 대한 책을 한 권 읽었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 책을 통한 지식 습득은 본인이 호흡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다가 막혀도 나의 속도의 맞춰서 다시 하면 된다. 특히 이 책은 초보자에게 적합한데, 기본적인 어반 스케치에 필요한 재료부터 선 긋기, 1점, 2점 투시, 그리고 채색하는 법까지 한 권에 담겨있어서 좋았다.

책의 순서에 맞춰서 하나씩 하나씩 그려보다 보면 조금씩 그림이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직은 스케치 작업이 익숙지 않지만 좀 더 숙련된다면 여행지에서도 간단하게 아름다운 풍경과 건축물들을 그림으로 남기고 싶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