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르 데코 코리아 북 에디션 Elle Decor Korea Book Edition : THE ICONS
엘르데코 코리아 편집부 지음 / 허스트중앙(Hearst-Joongang) / 2023년 9월
평점 :
품절


엘르 데코 코리아: 북 에디션

학생 때 패션 잡지를 읽어보라는 과제를 받으며 처음 엘르라는 잡지에 대해 인식하게 되었다. 처음 인식을 하고보니 인터넷에서도 엘르는 종종 보였다. 모 연예인의 인터뷰가 실렸다 혹은 누가 표지 모델이 되었다. 등등 그렇다 보니 나에게 엘르에 대한 인식은 패션 혹은 연예인 이었다.

그런데 엘르 데코는 달랐다.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을 보여준다. 특히 인테리어나 가구에 포커스가 많이 맞추어져 있는데 흥미로웠다. 코로나로 집 콕이 늘며 내가 머무는 공간, 인테리어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었다.

단순히 잠만 자는 곳, 밥만 먹는 곳이 아닌 집은 그 사람의 정체성을 보여주기도 한다. 집을 보면 그 사람의 관심사, 취향 등 여러 가지를 알 수 있다. 그리고 나에게 맞는 인테리어는 내가 머무는 곳을 좀 더 아늑하고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책은 북 에디션이라는 이름처럼 크고 페이지 수도 많은 편이었다. 그리고 그 속에는 양질의 지식이 많이 담겨 있었다. 이 책 한권으로 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특히 사진들의 퀄리티가 좋았다.

커다란 잡지, 두꺼운 종이에 인쇄된 사진은 그 존재만으로도 가치가 있다. 개인적으로 특히 이런 두꺼운 양장본의 책을 선호하는데 출판사에도 특별한 에디션이 아닌 경우를 제외하고는 양장본 출간이 많이 보이질 않는다.

아마 단가 때문이 아닐까 싶긴한데 개인적으론 참 아쉽다. 그렇기에 이번 엘르 데코 코리아 북 에디션은 개인적으로도 참 애착이 많이 가는 책이 아닐지 싶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