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 하버드 첫 강의가 불안한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비법
쉬셴장 지음, 하정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3월
평점 :
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쉬센장
하고자 했던 무언가를 하지 못했을 때 가장 쉽게 하는 변명이 무엇인가? 아마 '시간이 없었어요.'가 아닐까 싶다. 물론 정말 시간이 없었을 수도 있다. 그런데 과연 정말 그랬을까? 우리에게는 모두 공평하게 24시간이 주어진다. 그런데 이 24시간을 효율적으로 잘 사용하는 사람을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직장인들은 금요일이 되면 생각한다. 이번 주말엔 무엇을 할까? 밀린 청소, 빨래도 하고, 보지 못했던 드라마도 몰아보고, 자기 계발도 하고, 운동도 하고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것들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름 알찬 주말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막상 주말이 되었을 때 과연 우리는 이 중 몇 개나 실천했을까?
주말이기에 느긋하게 늦잠을 보고, 침대에서 빈둥거리다 밥을 먹고, 늘어져서 핸드폰을 만지작만지작 거리다 보면 어느새 주말이 사라지지는 않았는가? 앞서 말했듯이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24시간이다. 그런데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서 그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이 책은 꽤 유명한 책이다. 아마 다들 한 번쯤은 제목을 들어봤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왜 유명해졌을까? 자기계발서 중에 시간 관리에 관한 내용을 다룬 책들은 많다. 그렇다면 이 책은 뭐가 특별할까? 개인적인 의견으론 구체적인 사례와 생각보다 읽기 쉬운 내용, 하버드라는 타이틀 때문이 아닐까 싶다.
세계적인 명문대의 첫 강의라니 이 얼마나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할까? 그리고 전반적으로 책의 내용이 읽기 쉽게 구성되어있다. 구체적인 상황, 사례가 포함되어 있고 직장 생활에서 누구나 있었을 만한 상황에서의 시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준다. 책을 읽다 보면 아 맞아 그렇지 하면서 공감이 간달까?
그리고 2~3페이지의 소제목으로 내용이 분리가 되어서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한두장씩 끊어서 읽기에도 좋다.
이 책은 말한다. 사람이 성공하려면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야 하고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시간 관리를 해야 한다고.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이 당연한 일을 알고도 실천하는 사람은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이 책은 그 당연한 것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조금씩 실천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그렇기에 공감할 수 있었고, 이렇게 해야겠다는 실천 의지가 생긴다. 지금부터라도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시간 관리를 체계적으로 해 나간다면 10년 뒤에는 좀 더 발전된 모습으로 존재할 수 있지 않을까?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