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아닌 뉴스 2 - 특종을 보도합니다
뉴럭이 지음 / 팩토리나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이 아닌 뉴스2 - 뉴럭이

(스포주의)

정말 오랜만에 소설을 읽었다. 그것도 살인사건이 있는 소설을 말이다. 사실 남편의 내연녀 살인 사건이라는 홍보문구를 보고 추리 소설인가? 싶었는데 소설은 추리소설이라기보다는 주인공인 서정원의 성장 스토리 같은 느낌이다.

주인공은 서정원은 유명한 기자다. 그것도 젋은 여성들의 워너비가 되는 예쁘고 멋진 기자. 거기에 다정하고 자상한 재벌 3세 남편까지 있다. 그런데 살인 사건을 목격하고 그녀의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죽은 여자는 자신이 비판했던 국회의원의 가정부와 남편의 내연녀. 연달아 2번의 살인 사건 목격자가 된다.

소설을 읽으며 이 둘을 누가 죽였을까? 생각하며 읽었다. 처음에는 서정원의 정신과 주치의이자. 남편의 오랜 연인인 유윤영이 아닐까? 싶었다. 적어도 남편 설우재의 내연녀인 차은새는 그렇지 않을까? 싶었는데 범인인 따로 있었다.

심지어 그 범인은 사람을 죽인 게 처음도 아니다. 반사회적인격장애를 가지고 있고, 사람을 죽이는 동기 또한 매우 쉽다. 시끄러워서 자신에게 방해가 될 것 같아서 그리고 이렇게 쉽게 살인을 생각하는 것도 아마 처음 살인을 저질렀을 떄 제대로 처벌을 받지 않고 은폐되어서 더 그렇지 않았을까 싶다.

소설의 결말은 결국 범인은 밝혀지고, 주인공은 남편과 이혼한다. 그리고 전남편이 된 설우재는 아마 유윤영과 함께하지 않을까 싶다. 사실 주인공인 서정원보다 유윤영과 설우재의 관계가 흥미로웠다. 소설의 가장 마지막에 그들의 행복했던 연애 시절이 매우 짧게 나오는데 평범하고 행복한 커플 같았다.

유윤영과 모수린의 관계 또한 어려움에 부닥친 친구를 도와주는 것을 계기로 시작된 평범한 친구 관계 같았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서 이들의 관계는 너무 많이 변질된다. 소설 속 유윤영은 모수린을 이용한다. 그녀의 약점을 가지고 자신의 병원 개원 비용을 지원받길 원한다. 그런데도 마지막에 모든 진실이 밝혀지고 모수린에게 실망한다.

자신은 모수린을 친구로 대했다고 그렇게 주장한다. 글쎼? 소설을 읽는 내내 전혀 그런 생각이 들지 않았다. 나는 유윤영의 사고방식 솔직히 이해되지 않았고, 설우재는 한심했다. 그는 모든 것으로부터 도망친다. 서정원을 사랑한다고 말하면서도 유윤영을 만나고, 차은새도 만난다. 소설 속 인물들은 다들 하나씩 상처가 있고 뒤틀려 있다. 그런데 이들 모두 사회적으로는 전혀 티가 나지도 않고, 오히려 사람들의 선망을 받는 이들이다. 누군가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고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더니 딱 이들을 보고 그렇게 말하는 게 아닐까 싶다.

​​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