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UX 개론 - 실무에서 통하는 UX 기본기 다지기
앙투안 비조노 지음, 백남지 옮김 / 유엑스리뷰 / 2022년 3월
평점 :
UX 개론 -백남지
UIUX라는 단어가 어느 순간부터 많이 들려오기 시작했다. 예전에는 편집디자인 혹은 웹디자인, 그리고 기껏해야 모바일 웹 페이지 정도만 인식하곤 했었는데, 스마트폰의 보급화와 여러 앱들이 나오기 시작한 후부터인지, 대중의 UIUX에 관한 전문적인 관심이 좀 더 늘어나기 시작한 것 같다.
대학에서 관련 수업들도 늘어나고, 무엇보다 채용공고에서 UIUX 부분의 채용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다. UI는 무엇이고 UX는 무엇인가? 여기저기 많이 보이기 시작한 용어이지만 글쎄? 정확하게 무엇인지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은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이 책은 그중에서 UX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책 제목도 정말 정직하게 UX 개론이다. 개론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보통 책의 내용이 딱딱하고 지루한 게 대부분인데 다행히 이 책은 중간중간 그림도 좀 들어가 있고, 너무 빡빡하게 글만 잔뜩 적혀있는 이론서의 느낌은 아니라 비교적 쉽게 읽을만했다.
단순히 UX뿐만 아니라 UX와 관련된 전반적인 이야기들이 들어가 있어서 초보자들이 읽기에도 좋을 것 같다. UX 쪽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 읽어보길 추천한다. 보니까 출판사가 유엑스 리뷰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출판사에서 나온 책들을 좋아한다. 전문적이면서도 퀄리티 있게 책들이 나와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출판사 중에 하나인데 역시나 이 책 또한 유엑스 리뷰에서 나온 서적이었다. 앞으로도 UX 관련 서적들이 더 많이 출간되었으면 좋겠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