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ello IT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 : 입문편 - HTML, CSS, JS 기본기부터 Git을 활용한 버전 관리와 클론 코딩까지, 2022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 ㅣ HIT 시리즈 1
박영웅 지음 / 패스트캠퍼스 / 2022년 2월
평점 :
절판
프로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입문편) - 박영웅
프로트 엔드라는 단어가 언제부터인가 퍼지기 시작했다. 물론 내 귀에 들어온 것보다 더 오래 존재했을 단어일지도 모르겠지만 최근 1~2년 사이에 이 단어를 더 자주 접하게 된 것 같다. 옛날에는 그냥 막연하게 개발이라는 단어밖에 몰랐는데 어느 순간 프로트 엔드, 백엔드 등의 단어들을 접할 기회가 많아지기 시작했다.
흔히들 요즘 개발이 유행이라고 한다. 대한민국은 취업난이라 미취업자들은 넘쳐나는데 개발자는 부족하다고 한다. 그리고 IT 기업들의 개발자 초봉이 공개되며 많은 사람들이 개발 업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국비 수업은 물론이고 각종 온라인 강의, 학원 강의에도 '몇 개월 만에 개발자로 취업하기' 이런 문구들이 많이 보인다.
그런데 이 개발이라는 게 과연 그렇게 몇 개월 만에 배울 수 있는 것일까? 내 주변 전공자들도 어렵다고 기피하는 게 개발인데... 그리고 도대체 프로트 엔드는 뭐고 백엔드는 뭐고 둘의 차이는 뭔지 그리고 프로트 엔드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되는 업무인지 궁금해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다행히 입문 편이라서 나 같은 완전 초보자들도 보이게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다. 그렇기에 책의 두께도 상당히 두꺼운 편이다. HTML, CSS, JS의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 다루고 있고, git 와 github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전반적으로 프로트 엔드에 관심 있는 초보자들이 보기에 참 좋은 책이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