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를 위한 교양 수업 - 365일 1일 1지식
라이브 지음, 김희성 옮김 / 성안당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65일 1일 1지식 덕후를 위한 교양 수업 - 라이브


덕후란 무엇을 뜻할까? 보통은 무언가에 빠져있는 사람을 덕후라고 부른다. 이 책은 여러 다양한 상식과 지식을 얻고자 하는 덕후를위한 책이라고 할 수 있는데, 매일매일 1가지 새로운 지식을 짤막하게 알려준다. 월 화 수 목 금 토 일 각 요일마다 정해진 주제가 있는데 월요일에는 역사를 주제로 삼는다. 일본, 중국, 서양 국가의 역사를 중심으로 한 인물이나 사건 등을 다룬다. 화요일은 신화 전설과 관련된 이야기를, 수요일은 문학 이론을 목요일에는 과학, 물리의 용어 혹은 이론을 소개해 준다. 금요일은 심리학과 철학, 토요일에는 오컬트나 불가사의한 이야기를 소개해 준다. 마지막으로 일요일에는 종교와 관련된 이야기를 알려준다.


사실 주제만 봐서는 굉장히 길게 이야기가 이어질 것 같지만 짤막하게 딱 한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사전 같다는 느낌도 든다. 간단하게라도 다양한 지식을 얻고자 하는 사람에겐 추천하지만 만약 깊이 있는 지식을 원한다면 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대부분의 인물이나 이야기가 일본, 중국, 서양 국가의 것들이 많아서 우리나라의 이야기를 기대했다면 당황할 수도 있을 것이다.


반대로 일본, 중국, 서양 국가의 이야기에 관심이 많다면 보물 사전이 따로 없을 것이다. 정말 난생처음 들어보는 인물이나 이야기가 가득 담겨있다. 왜 덕후를 위한 책인지 알 것 같다. 그만큼 그 분야에 관심이 있어야만 한 번쯤은 들어보는 지식들이 담겨있어서 그런 거 아닐까?? 하루에 하나씩 새로운 지식을 쌓고자 한다면 한 번쯤을 읽어보길 바란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