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주일 그림책 수업 - 원고 한 편이 완성되는 금요일의 기적
채인선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일주일 그림책 수업 - 채인선
아직도 그림책을 보는 걸 좋아한다. 읽다 보면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나름대로 교훈도 가지고 있다. 그런데 막상 이 그림책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는 모르고 있다.
처음에는 그림책은 페이지 수도 적고 글자 수도 적으니까 그림만 잘 그리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 정말 말도 안 되는 생각이었다.
생각보다 그림책의 세계는 어렵다. 마술적 사실 이야기라는 것도 이 책을 읽으며 처음 들어봤다. 그리고 모든 이야기들이 그렇겠지만 처음 이야기의 기본 틀을 정하고 이를 풀이해 가야 하는데 그림책은 대부분의 타깃이 어린아이다 보니까 더 조심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은 책 속 이야기를 사실로 믿는다. 저자가 동물들이 만두를 만들어 먹는 이야기에서 만두소 재료로 고기를 넣자 그럼 동물이 동물을 먹는 거냐고 어린 독자의 질문을 받았다는 점에서 살짝 놀라기도 했다.
만약 내가 그 그림책을 읽었다면 단순히 만두소 재료로 들어가는 거라 그냥 별생각 없이 넘겼을 텐데... 아이들의 시선은 생각보다 날카롭다.
이 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 짧은 기간 동안 한 편의 그림책 원고를 완성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만약 혼자서 그림책 원고를 쓰고자 했다면 아마 처음부터 막혔을 것이다. 어떤 이야기를 써야 힐지 너무 막막하니까 말이다.
하지만 책의 도움을 받으면 서툴게나마 앞으로 전진할 수 있다. 그리고 당장 내가 그림책 원고를 써보자 하는 게 아니라도 흥미로웠다. 아 이런 식으로 이렇게 그림책이 만들어지는구나 하고 말이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