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의신 자기소개서 혁명 - 지방대 + 토익 235점 + 학점 3.2로 대기업 공기업 외국계 기업에 합격한 비결
박장호 지음 / 성안북스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취업의 신 자소서 혁명 - 박장호


지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자기소개서 쓰는데 얼마나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들어가는지 말이다.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마다 자소서의 항목이 다르고 도대체 뭐라고 적어야할지 막막한 항목들도 많다.


특히 평범하게 학교 생활을 했던 나에게는 정말 이야기를 풀어난갈 소스가 너무 부족했다. 다른 사람들 자소서 내용을 보면 그렇게 삶을 열정적으로 살았을 수가 없다. 각 종 동아리 활동, 대외 활동, 그 밖의 다양한 경험들이 자소서에 녹여들어 있었다.


거기다 회사마다 요구하는 분량도 차이가 나서 어느 곳은 길게 길게 풀어써야하고, 어느 곳은 핵심만 요약해서 써야 한다. 매번 쓰면서도 어려웠다, 뭐라고 써야 하는 걸까? 지금 이렇게 쓰는게 맞는 걸까? 괜히 자소서를 쓰다보면 지난 내 삶은 너무 열심히 안 살았나? 하는 자괴감이 든 적도 있다.


그래서 그 막막한 자소서 감옥에서 벗어나고자 정말 열심히 이 책을 읽었다. 자소서는 이직을 할 때도 필수 항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하나라도 제대로 잘 써놓은 자소서가 꼭 필요했다.


다행히 책은 좋은 길잡이가 되었다. 막연하게 어디서부터 자소서를 써야할지 막막한 자소서 초보자에게 적합했다. 특히 나는 성장과정을 쓰는 부분이 늘 막막했었는데 어떻게 전체적인 이야기를 잡아야하는지 그러니까 성장과정에서 내 나름대로의 주제를 정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다음으로 막막한게 지원동기인데 이 부분도 12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작성된 지원동기가 있어서 '이런식으로 작성하면 되는구나' 하는 좋은 예시가 되었다. 자소서 쓰기가 막막한 취준생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