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 박다진
처음 일본어를 배운게 중학생 때 였던걸로 기억한다. 누가 그랬다. 일본어는 영어보다 배우기 쉬울거라고 금방 배울 거라고 했다. 히라가나와 카타가나를 외우고 간단한 기초 단계에서는 맞는 말 같았다. 하지만 점점 어려워지는 단어와 한자들이 등장하며 세상에 배우기 쉬운 언어라는건 없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처음에는 호기롭게 일본어 1급 자격증을 외쳤지만 점점 내려가다 3급에 도전하게 되었다. 사실 3급이여도 어렵다. 일상생활에서 일본어를 이해하고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을 정도는 되어야 3급을 딸 수 있다고 한다. 현재 내 일본어 공부의 가장 큰 문제는 단어들을 외우는 것 이다. 평소에도 암기에 약한데 역시나 공부할수록 헷갈리는 단어들도 생소한 단어도 계속 나오기 시작했다.
그런 점에서 이 단어노트는 매우 유용했다. 단순하게 단어만 암기하는게 아니라 문장을 통해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문장으로 연습하다보니 자연스럽게 문법 공부도 같이 되었다. 단어와 문법을 따로 공부하다보면 여기 뭐가 들어가지? 하고 헷갈릴 때가 있었는데 문장을 통으로 공부 하니 그런 어려움들이 많이 해결 되었다. 또한 스프링으로 제작되어있어서 책 펼칠 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현재 어렸을 때 학습지하듯이 하루에 분량을 정해두고 조금씩 공부하고 있다. 부디 이번에는 JLPT N3 합격에 꼭 성공했으면 좋겠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