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개인사업자 절세 공부 - 한지온


직장을 다니다 보면 다들 한 번쯤은 프리랜서를 하면 어떨까? 개인사업을 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봤을 거라고 생각한다. 요즘은 평생직장이라는 개념도 점차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고 인터넷에도 제2의 직업, 투잡과 관련된 질문들이 넘쳐난다. 


그렇다면 개인사업자가 되었을 때 직장인과 무엇이 달라질까? 출퇴근이 필요 없는 것?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는 것? 물론 이런 것도 달라지겠지만 그중 세금 문제도 뺄 수 없을 거라 생각된다. 


회사를 다니면 알아서 회사에서 세금 신고를 하고, 월급에서 세금을 공제한 후 지급한다. 소득공제 또한 홈택스에서 pdf 파일만 저장해서 회사에 제출하면 된다. 딱히 세금 관련 문제로 고민할 일이 없다. 


그런데 개인사업자가 되면 말이 달라진다. 세금 신고부터 납부까지 다 알아서 처리해야 한다. 세상에 법은 어렵고 세금 관련 법도 어렵다. 인터넷을 요리조리 검색해봐도 헷갈리는 내용들이 많다.


이 책은 그런 초보 개인 사업자를 위한 세금 안내서라고 볼 수 있다. 세금 신고와 납부는 물론이고, 언제 사업자등록을 해야 이득인지,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 차이는 무엇인지 개인 사업자가 필요한 세금 관련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초보 개인 사업자에게 정말 유용한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내용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고, 만약 내가 개인사업자를 준비하고 있으며, 세금과 관련된 지식이 별로 없다면 한 번쯤 읽어보길 추천한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