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유튜브 섬네일부터 스티커 제작까지! 기초부터 중급까지 실무 예제 총망라!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박길현,이현화


요즘은 꼭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포토샵은 간단한 사진 보정이나, 블로그나 유투브 썸네일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등 활용도가 특히 많은 편이다. 그러다보니 주변에서도 바이럴 마케팅 업무를 하는 사람이거나 개인 블로그 운영자들도 포토샵을 배우길 많이들 희망하고 있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1권의 책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 2가지 모두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초보자를 위한 책이다보니 포토샵을 설치하는 방법, 폰트 설치 방법 같은 정말 기초적인 정보부터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뿐만아니라 기초부분을 지나면 이를 응용할 수 있도록 명함만들기, 카드뉴스, 썸네일 만들기 등 간단하게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디자인을 직접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다. 단순하게 툴의 사용법만 알려주는게 아니라 이를 활용해서 직접 디자인을 할 때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알려주는 것이다.


정말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기에 책을 보며 툴 하나하나 익히기에 좋았고, 맨 뒷장에 가서는 디자인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도 몇 가지 소개하고 있어, 참조하기에 좋았다. 초보자들이 어떤 걸 어려워하고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무엇을 만들고자 하는지를 알고 있는 느낌이랄까? 


학원에 다니지 않고, 혼자서 독학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함께 배우고자 하는 이라면 활용도가 높은 책이었다. 또한 책을 보고 공부하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do it 스터디룸이라는 카페에 질문을 올리면 편집자가 직접 답변을 해준다고 한다.


요즘은 이런 프로그램 책들도 참 잘나오는 것 같다. 예전에는 그냥 딱딱하게 기능 설명 뿐이었던 것 같은데 보니까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뿐만아니라 된다 시리즈로 다양한 책들이 나왔던데 나머지 책들도 한 번 읽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다.


-------무단 복사 및 사용을 금지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