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만들기 트레이닝
하세가와 슈헤이 지음, 유문조 옮김 / 문학과지성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그림책을 만드려고 하는 사람은 아니다.

하지만 그림책의 구성을 이론적으로 잘 이해하고 싶었다.

이 책은 참으로 친절하고 쉽게 이해하라고 만든 책 같다.

이 책은 하세가와 슈헤이 작가와 4명의 등장인물이 작가님에게 그림책에 관한 강의를 듣는 대화체이다.

그리고 그림을 그리셔서 친절하게 다 설명해주고 계심.


이 책은 무려 1988년에 출간된 책이다. 세상에! 88년에도 이렇게 친절하고 재밌는 책이 있었다고?

그리고 이 책을 만들기까지 무려 10년 이상의 시간이 걸리셨다고 한다.

아 지금은 많은 이론서들이 있지만 그 시대에는 정말 독보적이지 않았을까.

그래서인지 번역하신 유문조 선생님의 말씀이 더욱 와 닿았다.

그림책 만들기 트레이닝은 그림책을 하나의 표현 장르로 생각하는 시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림책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에 대한 설명과 제시된 정보들은 예술로서의 그림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네!! 저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에요!


그림책을 좋아하는 어른들이 늘고 있다.

그림책을 마음으로 느끼는 것도 좋지만 아 이 구성은 이렇구나, 이 그림은 이런거구나 해석하는 재미를 느끼기위해 이렇게 친절한 그림책 이론서 한 권 읽으면 정말 좋을 것 같다. 강력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