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 쌓기의 달인
노인경 지음 / 문학동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종! 쌓기의 달인] 책은 노인경 작가님이 온라인 시사회에서 직접 읽어주시는 것을 보았다!😆😆

[특종! 쌓기의 달인]은 작가님께서 집에서 아이들이 자주 하고 노는 놀이를 책으로 만드신 것이다!

누구나 좋아하는 것을 오래 해서 잘하게되면 그게 달인이라고 하셨던 기억이 난다.

이 책은 주인공 남매가 쌓기놀이를 하는 현장에 비둘기 기자가 인터뷰를 하는 내용이다.

그런데 쌓아올려지는 물건 중에 사진과 그림이 있는데 한번에 무엇이 사진이고 그림인지 구분이 안간다!

사진과 그림을 찾는 것도 재미!

작가님은 책 곳곳에 재미요소를 넣고 싶다고 하셨다.😊

책에서 왜 쌓는지 기자가 물었을때
아이들이 "좋아하니까"라고 답한다.

그리고 그렇게 높이 높이 쌓은 것들을 아이들은 한번에 무너트린다!

무너트리려고요!
다시 쌓으려고요!

열심히 쌓고 무너트리고 다시 쌓아올리는 아이들!

나는 늘 내가 공들여 쌓은 탑이 무너질까 조바심냈는데
무너트리고 다시 쌓는 재미..
그 과정을 즐기는 것!

작가님의 메세지👍👍

온라인 시사회때 작가님께서 집에서 아이가 열중해서 종이컵을 놓게 쌓고
공을 던져 시원하게 무너트리는 모습을 보여주셨다.

그리고 사실 서평에 의자쌓기를 하는 사진을 넣고 싶었으나 쌓는거..어려워...😂

수업에서 #특종쌓기의달인 같이 이어서 할 보드게임은 #뒤죽박죽서커스 하려고 한다.

여러분! 여러분도 쌓기의 달인이 될 수 있어요!
여러분은 무엇을 쌓고 싶나요?
달인은 뭘까요?
여러분은 어떤 달인일까요?

크♡ 아이들과 그림책 수업하기 딱 좋다!!

#나는배우기의달인
#배우고공부하는걸좋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