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핵 - 최소의 도구로 즉석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
고야마 류스케 지음, 황세정 옮김 / 지금이책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이프 핵 : 최소의 도구로 즉석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

"능력자들은 오래 일하지 않는다! 시간 효율을 높여주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정리법"

고야마 류스케 지음 / 출판사 :  지금이책(NOWBOOK)

 

 

 

[라이프 핵] LIFE HACK! 이라는 책의 머리말을 보면

 "정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누구나 뒤로 미루거나 가급적 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정리를 하지 않으면 집이 엉망이 되므로 어쩔 수 없이 치우게 된다.
'정리'라는 말에는 확실히 '귀찮은 것'이라는 인상이 따라다닌다."(P.5)

말처럼 귀찮은 정리의 요령을 익혀  습관화하고,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게 돕는 것이 바로 [라이프 핵] 책인데요.

이 책을 통해 소소한 노력만으로도 정리가 편해지고, 정리가 편해지면 정리가 즐거워지고, 정리가 즐거워지면 정리를 그만 둘 수 없게 된다는 매력에 빠짐으로써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자신의 경력을 향상시킬 새로운 기회가 나타남을 알려주는 책을 만났답니다.

 

라이프 핵이라는 단어가 저에게는 매우 생소한 단어였는데요.

미국,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는 이미 보편화된 개념이라고 하네요.
오랫동안 핵의 개념과 필요성을 역설하여 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저자는

여러 영역에서 라이프 핵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정리법을 구체적으로

이책을 통해 소개하고 있는데요. 라이프 핵이란 작업의 질이나 효율, 생산성을 올리기 위한 기술로써,이 책에서의 키워드는 바로 '효율'인데요. 똑같은 결과라면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싶고, 똑같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면 가급적 최고의 성과를 올리고 싶기 마련인데, 이러한 논리의 중심에 있는 개념이 바로 라이프 핵이랍니다. 

 

 

 

 

성과와 효울을 극대화하는 핵심 도구를 가려내려면 일단 정리가 필요하다고 저자는 말하는데요.덜어낼 것을 덜어내야 뒤섞여 있을 때 보이지 않던 것들이

하나둘씩 보이기 마련인데 여기서 말하는 정리란  물건을 정리하는 기술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부문의 정리를 마치고 나면 비로소 라이프 핵이 실현되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1장_생활 속 수납 기술편의 본문 중 11. 옷장은 작품이다 편에서

"수납공간은 하나의 작품이며, 옷장 역시 또 하나의 작품이다." (P.42)라는

문구처럼 옷장은 그 사람이 성격을 드러내는 작품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입어보지도 않은 옷이 잔뜩 쌓여 있는 옷장은 마치 스스로 대단한 사람처럼 보이려 앴는 거품과 같은 인상을 주는 반면, 최소한의 필요한 옷만 넣은 작은 옷장은 그 사람의 자신감을 드러낸다는 우리의 생활을 반영한 수납공간과 옷장 역시 스스로 만들어낸 작품이라는 말이  정말 와닿았답니다. 지금의 제 옷장을 생각해보니, 출산 전 입지 못한 옷을 낑낑대며 버리지 못하고 가지고 있는 제 자신이 먼저 떠오르더라구요.

이제부터 당장 제 옷장을 정리하며 이제는 새로운 저 자신을 먼저 찾아야 겠다는 큰 깨달음을 느꼈답니다.

 

 

또한 7장_필드 업무 기술 중 83.쇼핑백은 만능 보조가방 편에서

손잡이가 달린 종이 쇼핑백을 이용하면 너무나도 간편하며 필요할때는 펼쳐서 크게 사용하고, 필요 없을 때는 작게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며 완전히 필요 없어졌을 때는 버리면 되는 비닐로 된 종이백 사용을 권하는 내용에서 기능성과 편의성을 알려주는 내용에서는 항상 외향적인 것을 중요시하던 나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이제는 남들 눈에 시선을 중요시했던 내가 아닌 도구의 수를 줄이면서 확실한 성과를 올리게 되는 것이라는 언제 어디서든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핵심 도구만으로 즉석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점을 알려주니 미련스럽게 물건에 집착하고 여념했던 내 자신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생각이 번뜩 들게 되었답니다.
오늘날처럼 변화가 극심해 앞날을 예측 할 수 없는 시댕 맞게 나 스스로가 먼저 언제 어디서든 핵심 도구만으로 즉석에서 일을 처리하는 기술을 터득하고 배워야 한다는 사실은 이책을 통해 세삼 한번 더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계기이자 발판이 된 책이였습니다.


 

 

 

​[라이프 핵] 은 단순히 물건을 정리하는 방법만을 소개해주는 책이 아닌,

새로운 인생의 문을 열어줄 궁극의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자, 저처럼 이 라이프 핵이라는 책을 읽고 나면 많은 독자분들도 틀림없이 새로운 한걸음을 내딛고 싶어지는 솟구침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새로운 미래를 향한 문을 열어보시길 희망하시는 독자분들이시라면
어서 [라이프 핵] 의 책 장을 한번 펼쳐보시길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