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SQL 200제 - PL/SQL
유연수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보자를 위한 SQL 200제 PL/SQL : 데이터베이스 · 초보자를위한sql200제

 

"SQL 시작을 위한 최고의 입문서!

오라클 설치부터 Kaggle 상위권 도전까지 레벨업!"

유연수 저자 / 출판사 : 정보문화사

 

회사를 다니다보면 내가 궁금한 자료를 검색하고 자료를 수집하게 된다. 개 중 내가 모르는 사이에 SQL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 검색바를 통해 우리가 보는 검색어를 통해 얻게 되는 답처럼 우리가 입력한 사항은 SQL문들이 데이터베이스로 요청되고, 우리는 데이터베이스가 내어 준 데이터를 화면을 통해 보게 되는 것입니다.

SQL이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활용하가 위해 사용하는 언어를 칭한다. 구조화 질의어라고 한다.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언어이자 영어 문장과 비슷해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언어인 SQL 시작을 위한 최고이 입문서! [초보자를 위한 SQL 200제(PL/SQL)] 도서는 지루한 문법 대신 200개의 예재를 하나하나 따라하하면서 자연스럽게 SQL을 몸에 익혀지게 하는 마법 같은 체험을 해주는 책으로 나처럼 SQL을 처음 접하는 이들도 쉽게 SQL 기초를 다지고, 직접 프로그램을 실행해봄으로써 SQL의 활용한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으로 Kaggle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도서라서 배움을 하기에 좋은 책이였다.

 

 

 

특히나 요즘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19의 확신을 막는데도 데이터의 힘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매일 확진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다. 분석 결과를 보고하여 전염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또한 개인들도 코로나19 상황 사이트에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이처럼 데이터는 그 어느 때보다 우리의 실생활과 아주 밀접한 존재가 되어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사회현상에 대해서 생각하고 답을 찾기 위해서 SQL이 사용되고 있으며 단순히 답을 찾는 것이 아닌 질문을 던지고 생각하고 만드는 힘이 있기에 SQL을 하다보면 생각하지도 못했던 답을 찾게 되기도 한다.

데이터를 직접 찾고 모아 정보를 찾는 방법을 방법을 통해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스스로 터득하게 된다.

 

 

 

또한 [초보자를 위한 SQL 200제(PL/SQL)] 도서에는 공부하고자 마음먹고 구입했는데 어떻게 공부를 끝내야 할 지 막막한 나같은 초보 SQL 입문자들을 위한 한 달에 책 한 권 끝내기! 스케쥴러로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게 도와주며, 난이도별로 날짜에 맞춰 차근차근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주니 어느새 한 달에 한 권 뚝딱 끝내는 마법에 혼자서 공부하는 느낌보다는 누군가가 나를 위해 스케쥴을 맞춰 주는 것 같아 든든해며, 천천히 늘어나는 나의 실력에 깜짝 놀라게 된다. 또한 오라클을 이용해프로그래밍 입문을 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컴퓨터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설치하는 일인데 이 책에서 다루는 모든 코드는 오라클 19c 버전으로 작성되어 오라클 19c 데이터베이스 설치부터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고,

확실히 SQL을 하게 되면 정말 신기하면서도 데이터를 분석하는 재미가 있다. 저처럼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SQL에 대해서 공부를 시작하고 싶다면 200개의 예제로 SQL에 대해서 제대로 익히고 활용할 수 있는 [초보자를 위한 SQL 200제(PL/SQL)] 도서로 쉽게 재미있게 수많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누구나 쉽게 데이터 분석에 발을 내딛고 싶다면 [초보자를 위한 SQL 200제(PL/SQL)] 로 지루할 틈 없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몸에 익혀지는 SQL의 마법 같은 체험을 추천한다. 

 

 

 

[리뷰어스 클럽의 도서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책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