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보다 피드백 - 팀을 성장시키는 요즘 팀장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백종화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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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조상큼입니다~

오늘은

'평가보다 피드백'

책 소개를 해 드릴까 합니다~




우리 팀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알려주는 도서

'평가보다 피드백'

서평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1장

피드백에 대한 오해

2장

올바른 목표 설정

3장

성과를 관리하는 대화

4장

성과를 만드는 피드백

5장

셀프 리뷰와 리더십 피드백


목차는 간단히 이런 식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회사에서 팀원과 리더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 건지를

알 수 있는 목차 같습니다.



인상 깊었던 부분




우리가 피드백을 하는 이유는 행동에

변화를 추구하기 위해서다.

같은 피드백이라 하더라도 피드백이 좋으면 

'피드백을 받은 사람의 행동에 긍정적인 개선'이 이뤄진다.


여러분은 '피드백 해보자'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어떤 기분이 먼저 드시나요?

부정적인 감정이 들진 않으셨나요?

피드백의 사전적 정의는





피드백에 반응이 없거나 불만을 보이는 직원

첫 번째는 먼저 물어보는 것이다.

팀원의 지식이나 스킬이 부족하다면 리더가 티칭이나 스킬을 공유해 주면 

조금은 쉽게 행동의 변화는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변화를 인정하고 칭찬해 주는 것이다.

부정적인 태도와 불만을 바로 피드백하기보다 팀원의 속상한 마음을 

알아차려주는 것이 먼저다.

업무 성과가 낮은 팀원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지 못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성과를 내기 위해 어떤 업무 스킬이 필요한지, 본인의 경력이나 레벨에 어느 정도가 

요구되는지 모르는 것이다. 이때 리더가 기대하는 역할, 스킬셋, 성과의 크기를 

명확하게 전달해 주는 방법이 있다.







일잘러가 되는 4가지 방법

1. 나 스스로의 능력을 인정할 수 있는가?

2. 동료가 인정해 주는가?

3. 리더와 회사가 인정해 주는가?

4. 그래서 우리 팀의 성과가 달라졌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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