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백에 반응이 없거나 불만을 보이는 직원
첫 번째는 먼저 물어보는 것이다.
팀원의 지식이나 스킬이 부족하다면 리더가 티칭이나 스킬을 공유해 주면
조금은 쉽게 행동의 변화는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변화를 인정하고 칭찬해 주는 것이다.
부정적인 태도와 불만을 바로 피드백하기보다 팀원의 속상한 마음을
알아차려주는 것이 먼저다.
업무 성과가 낮은 팀원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보지 못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성과를 내기 위해 어떤 업무 스킬이 필요한지, 본인의 경력이나 레벨에 어느 정도가
요구되는지 모르는 것이다. 이때 리더가 기대하는 역할, 스킬셋, 성과의 크기를
명확하게 전달해 주는 방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