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 에너미 - Public Enemie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공공의 적. 희대의은행강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퍼블릭 에너미. 나는 영화를 보는 내내 조니 뎁의 깊고 깊은 눈에 매료되어 한시도 눈을 뗄 수가 없었다. ㅋㅋㅋ 1930년대의 중서부 배경으로 한 남자들의 의상만으로도 퍼블릭 에너미는 여자의 마음을 자극하기엔 충분했다. 거기에 조니 뎁의 카리스마와 마초 본능까지 첨가했으니 캬 그림의 떡을 보고있는 내 마음 오죽했으랴.ㅋ 우선 이 영화는 절대로 연인끼리 봐서는 안 될 영화이다. 아~ 이 사무치는 내 마음 ㅋ 퍼블릭 에너미. 이 영화는 한마디로 심리극이다. 이 영화에도 여러가지 공식이 있다. 우선 격변하는 사회 속에서 각광받는 젊은이들과 소외된 할아버지가 나온다. 하지만 정작 해결사는 형사 할아버지들이다. 갱들은 너무나도 쉽게 탈옥을 하고 은행을 턴다.. 그들의 인생 철칙을 저버리기 전 까지는.. 아 세상 그 누구도 막을 수 없을 것 만 같았던 갱들에게 크나큰 시련이 온다. 이젠 그들의 은행 강도 짓은 과학의 발전으로 시대 착오적인 것. 갱들을 보호해주었던, 경찰보다도 갱들보다 더 실질적인 파워가 큰 조직이 그들의 생리작용으로 인해 갱들(조니뎁)을 배신한 것이다. 조니뎁이 영화를 보고 나오는 그 장면. 명 장면이 아닐 수가 없다.(이 장면을 위해) 지독히도 잔인하고 논리적인 냉혈한 형사가 조니뎁의 여자친구를 면회한다. 형사를 보고 분노를 토하며 격분하는 그녀. 그런 그녀에게 형사는 조니뎁이 죽는 순간 당신을 나에게 부탁한 것 같다며 까만새.에 대해 말해준다 아무 말 없이 눈물만 흘릴 뿐인 그녀.. 여기서 그 어떤 말이 더 필요하리요? 우리나라 공공의 적이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패륜아였다는 것 밖에.. 2009년 퍼블릭 에너미 공공의 적은 돈을 훔치며 사는 갱도,무능력한 경찰도, 정부도 아니였다. 그들의 적은 돈이면 무조건 상관없다는 기업가였다. 다만, 그들은 그 조차도 모르고 죽거나 살거나.. 마초 본능 조니 뎁. 경제 불황엔 마초들이 항상 등장 했다던 모 기사를 보았다. 진화론적으로 여자들은 안정과 안전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이라나? 그 기사를 읽고 난 시대적 배경 탓이기 때문에 그럴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을 했던 난 . 이 영화를 보고 깨달았다. ㅋ 본능이였음을... ㅋ 아~~~~~~~~~~~~~~~~~~~~~~~~~~~~~~~~ 조니 뎁은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시키며 여자를 한없이 나약하게 만든다 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