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 - 개인의 삶과 가치, 개성과 욕망을 소비하는
최태원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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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단어가 생소할 수 있게 들릴 수 있지만

바로 우리 일상 생활에서 흔히 접하거나 만날 수 있는 분야이다.

최근 욜로(YOLO)나 휘게 킨포크와 같은 단어를 쉽게 접할 수 있는데

이러한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단어들이라 생각한다.


이렇게 1인가구의 급격한 증가와 지속적인 저성장 그리고 내 삶이

더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예전과 전혀 다른 가치관이 젊은 새대에서

자리 잡아가면서 그로인한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형태도 그에 맞춰

점점 더 변하고 있다.   


이 책은 현재 주요 라이프 스타일과 함께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맞춰 성공한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먼저 라이프 스타일이 무엇인지와 함께 웰빙,비건 그린과 같이

건강과 관련된 분야부터 해서 미니멀, 심플리즘, 럭셔리 백만장자,

휘게, 킨포크와 같이 다양하게 유행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면서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성공한 브랜드와 실패한 브랜드를 같이 비교하고 있다.

가령 스타벅스의 경우는 가치있는 서비스와 고급화 전략으로

스타벅스만의 독특한 브랜드화에 성공하였고


이러한 브랜드의 성공이 어떻게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브랜드화에 성공하였는지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마지막에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브랜드를 직접 구상하는 방법을 설명하면서 직접 브랜드를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그리고 직접 이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중에서 자기와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찾는 것 또한 또다른 즐거움이 될 것이다.

  

지금보다 앞으로는 지금보다 더 개개인의 개성과 자율성이 중요해지면서

그에 맞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

앞으로 소비제 브랜드로 성공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트랜드한 라이프스타일 파악과 함께 그에 따른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와 함께 고객이 진정 믿고 따르는 브랜드가

되기를 바라면서 서평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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