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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시간 우선 생활습관 - 즐거운 계획이 나를 행동하게 하는
닐 피오레 지음, 김진희 옮김 / 청림출판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아마 누구나 미루는 습관때문에 후회되었던 경험이 한번씩 있었을 것입니다.
정말 중요하고 꼭 해야하는 일, 업무인지도 알면서도 미루고 미루다가 막상
하루, 몇시간전에 급하게 일을 하려하다 망치는 경우가 있었을텐데요.
매번 미리 미리 해놓아야지 하고 다짐했지만 막상 그 상황이 다시 닥쳐도
미루는 습관은 쉽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미루는 습관 알면서도 바꾸기 쉽지 않아서 더욱 답답한데요.
미루는 습관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바꾸는 방법을 심리학적으로 분석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기본적으로 미루는 습관에 대해서 자기 자신이 게으르다고
자기 자신을 비판하는 자세에서 벗어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일을 미루는 습관은 여러가지 원인 중에서 먼저 일을 완벽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부담감, 실패에서 오는 두려움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담감과 두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자연스럽게 미루는 습관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러한 두려움과 부담감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두려움과 부담감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바뀌는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우선 해야한다는 부담감, 끝내야한다는 부담감, 완벽하게 해야한다는 부담감에서 벗어나기 위해
실수할 수있다는 편안한 마음과 작은일부터 차근차근 시작하고 내가 일에 끌려 다니는 것이 아닌 주도적으로
일을 한다는 마인드를 가지는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우선놀기 일정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일을하기 위해 강박을 가지는 것이 아닌 일을 끝내고 마음편하게 놀 수 있도록
내가 일에 대해서 집중하고 미루는 습관없이 미리 일을 마치고 부담없이 편하게 놀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우선 자기가 해야할 일을 정리해서 우선순위를 정해 그날 해야하는 일을
했는지 어떻게 실행했는지 정리 하면서 자신의 미루는 습관에 대해서 반성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주변 직원들도 이러한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관리하는
방법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직원을 비난하거나 압박을 통해 미루는
습관을 바꾸는 것이 아닌 질문과 칭찬으로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뀔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어서 더욱 더 효과적인 방법으로
미루는 습관을 개선하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