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번에 개념이 잡히는 경영학 키워드 101 - Business Keywords
김상용 지음 / 토트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경영학을 공부하다 보면은 특히 접해야하는 용어가 많이 나온다
특히 요즘과 같이 사회 경제가 빠르게 변하면서 경제 경영 환경도 빠르게
변하는데 이런 상황에서 더욱더 익혀야하는 경제 경영 용어가 더욱 많아지게
마련이다.
특히 경제 경영을 새롭게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이러한 단어가 낮설기도하고
경영학을 공부하는데 부담이 될 수 있다면 이러한 경제경영 단어를
정리한 책이 바로 이책이다.
이 책은 경영일반 키워드 뿐만 아니라 경제 경영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키워드
뿐만 아니라 O2O나 PPL과 같은 최신 경영 트렌드를 반영한 키워드를 같이 포함해서
경영트렌드에 맞도록 하였고
그리고 경영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경영 관련 에피소드들과
유명 경영자들의 중요 명언까지 정리해놓아서 다양한 경영관련 사항을
한권에 담으려고 노력하였다.
특히 아이보리 비누가 어떻게 생기게 되었고 어떻게 마케팅을 성공할 수 있었는지
우리나라에서 복사용지 제작업체 더블에이가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었는지
흥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책 내용도 그렇게 어렵지 않다. 중요 경영 키워드들에 대해서 1~2장으로 쉽게
정리해 놓아서 부담스럽지 않게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큰 장점일 것이다.
경영학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경영학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있고
이렇게 알고 있는 내용을 한번 정리하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책이다.
아무래도 회사에 일하면서 경영학을 알고 있는 것과 모르는 것은 일하는
의미가 아무래도 다르게 느껴질 것이다.
회사에서 내가 하는 일을 내가 앞으로 해야할 일을 보다 명확하게
길을 알려줄 수 있도록 경영학은 이러한 길을 찾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
보다 경영학을 쉽게 배우고 싶고 딱딱한 느낌보다는 조금 더 쉽고 가볍게 경영학을
배우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