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실전기법 - 1600만 손가락 병사 만드는 비법
이종근 지음 / 리텍콘텐츠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팅에 있어서 마케팅을 어디시 시작할까도 중요한데

기존에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이 인터넷으로 연결하기 위한

사람들이 많이 쓰는 매체를 이용해서 많이 시작하였지만

이제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포털 서비스에서 마케팅의 

효과가 예전과 같이 않아서 사람들은 새로운 매체를 계속

찾게 되었고 페이스북의 기능과 SNS 상의 많은 사람들의 사용으로

인해 대표적인 SNS 매체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하지만 페이스북 마케팅을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막막한 경우가 많은데 페이스북 마케팅을 처음부터 

시작하기 위해서 마케팅 컨셉을 어떻게 설정하고

이러한 컨셉을 이용해서 페이스북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여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다. 


아마 페이스북의 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타켓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내가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은 특정 연령대 성별 지역에 맞게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건 페이스북이 개정에 기본적으로 개인의 특성 나이 성별 뿐만 아니라

학교 직장 등 기본적인 개인정보와 특성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고객들에게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일 것이다. 


그리고 페이스북이 가지고 있는 네트워크 기능을 활용하여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마케팅이 가능할 것이다. 

특히 이러한 네트워크는 SNS 상 관계를 이용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다

예를 들어 SNS 상 유명인이 특정 제품을 언급하면 이러한 홍보효과는

SNS상에서 더욱 폭발적으로 퍼지게 된다. 


이러한 페이스북의 장점인 네트워크와 타켓팅을 가지고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한데 이러한 페이스북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내 페이지의 최적화가 필요하다. 

페이지 최적화는 바로 자신의 게시물이 보다 빠르게 

SNS 상에서 보다 빠르게 확산되도록 구성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최적화 방법은 책에서 언급된 방법으로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나 하나 할 수 있다. 


이제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페이스북은 효과적이고

필수적인 마케팅 수단 일 것이다. 이제 페이스북 마케팅으로

보다 쉽고 편하게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