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잠들지 않는 모바일 마케팅
최근 창업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뜨겁다.
계속되는 경제난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영업이나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직접 시작하는 경우가 많지만
자영업의 경우 열 집 중에 한집정도만 살아남을 정도로
자영업이나 창업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특히 사업하는 분들은 아마 공감하시겠지만 창업의 중요한 점이
바로 마케팅 적인 부분이다.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고 잘한다고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점이 전해지지 않는다고 하면 사업이 잘되기 어려울 것이다.
물론 입소문으로 조금씩 퍼질 수 있기는 하지만 상당히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고 보다 큰 규모로 사업이 커지기 어려울 수도 있다
그래서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지만
이를 반영한 책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이 책을 만날 수 있었다.
먼저 이 책은 마케팅에 대한 개념과 현재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를 설명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PC와 모바일의 마케팅에 대한 점속률 비교를 통해 모바일이 점점 접속률이
올라 이미 PC를 역전했으며,
다양한 SNS 매체인 옐로아이디, 카카오스토리, 폴라등을 상세하게 설명하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으로는 주요 마케팅 타켓인 싱글족에 대한 설명과 어떻게 마케팅하면 좋은지
설명하고 있고 현재 마케팅트렌드를 설명하면서 오감마케팅과 키덜트 마케팅을 설명하고
있고
이러한 마케팅 트렌드를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의 아쉬운 점은 너무 초보자 위주로 맞춰 있어서 이미 마케팅에 익숙한
중급이나 고급자들에게는 내용이 다소 쉬워보이고 익숙한 내용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저자의 마케팅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통해서 마케팅에 대한 트렌드와
아이디어를 얻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점점 변화가 빨라지는 마케팅을 따라잡기 위해 고분분투하는 많은
마케터들을
응원하면서 서평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