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델의 혁신 - 성공 기업을 위한 10가지 혁신 전략
래리 킬리 외 지음, 유효상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 


아마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은 혁신에 필요성에 대해

한번쯤 들어 봤을 것이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혁신이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직접적으로 혁신을 어떻게 해야하고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할 경우가 많다. 


저자는 다년간의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만들었는데

다양한 기업들의 혁신 성공사례와 실폐사례를 분석해서

혁신에 보다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다다를 수 있는 

전략적 혁신의 10가지 유형을 설명하고 있다. 


단순히 혁신하라고 혁신의 중요성만 언급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 자신의 현재 상황 및 관련 데이터 분석에서 시작해서 

혁신의 시작 및 구성과 나아가 혁신에 실제로 다다를때까지

10단계로 설명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다양한 그래프와 다이어그램을 활용해서 

혁신의 단계와 실행 방안을 도식화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도요타 이케아 등 우리가 많이 접한 대중적인 소비제 기업 뿐만 아니라

그외 생소한 다양한 중소 기업까지 경영 혁신 사례를 적용하면서

대기업 부터 시작해서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혁신 사례를 접할 수 

있다는 점도 혁신을 참고할 수 있는 훌륭한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아마 기존의 복잡하고 이해하기 힘든 경영서에서 벗어나

보다 알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비즈니스 모델 관련 경영서가

나왔다는 점에서 매우 반가웠다. 


앞으로도 경제 및 주변 교역환경이 바뀌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태어나고 사라지는 것이 계속 반복 될 것이다. 


이런 복잡한 경영환경속에서 혁신의 중요성은 더욱 대두될 것인데

이러한 상황에서 혁신에 대한 막막함에서 벗어나는데 조금이나마

이 책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