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위크 마케팅 - 일주일이면 결과를 만들어내는
마크 새터필드 지음, 안시열.박찬우 옮김 / 토트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경기 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기업에서

일자리 창출이 어려워지자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창업을 독려하고 다양한 창업 지원을 활성화하고 있다.

창업을 위해서 자본과 기술력 열정 등 다양한 자산이 필요하고

많으면 더욱 성공할 확률이 더욱 높아지지만

초기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자산을 확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마케팅 또한 중요한 성공요인 인데 많은 개인사업자나 초기 창업자들은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등한시 하거나 크게 중요시하지 않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훌륭한 마케팅 플랜만 있다면 적은 비용이나 아주 뛰어난 기술이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성공할 수 있기에 더욱 마케팅 플랜이 중요시되고 있는데


이 책은 이러한 마케팅 플랜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구축해서 개인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책의 이름인 원위크 마케팅은 1주일 동안으로 할 수 있는 단계적인 마케팅 계획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이를 7단계에 걸처 설명하고 있다.


먼저 틈새시장을 선택하는 것이다.

틈새시장은 개인사업자가 시장을 선택하고 공략하기에 좋은 시장인데

이미 대중적인 시장에서도 찾을 수가 있다.

예를 들어 어느 휴대폰 수리점이 있었는데 이 수리점은 기존에

모든 휴대폰을 전부 수리했었다. 하지만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만 수리하기로 틈새시장을

선택하고 나서는 매출이 2배이상 상승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었고 서비스가 향상되었으며

신입 직원을 교육하기도 보다 수월해 졌기 때문이다.

이렇듯 구체적인 틈새 시장의 선택으로 마케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 할 수 있고

이에 따른 다른 비용도 절감되어 사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게 된다.


두번째로 무료리포트 제작이다.

무료리포트는 쉽게 이야기 해서 사람들에게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자료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신뢰성을 획득하고 지속적으로

고객과 관계를 이어지도록 해준다.

무료리포트는 고객에게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제공해야하지만

모든 자료를 다 줄필요는 없다.

그리고 무료리포트의 제목을 이목을 끌만한 제목으로 작성하도록 해

무료리포트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이끌도록 한다.


그다음으로 웹사이트 구축, 드립마케팅 메시지 작성, 웹사이트 트래픽 창출과 같이

온라인마케팅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사업자나 소상공인들이 마케팅을

하기에 효율적을 구성되어 있어 그저 이 책에 설명에 따라 하면 되도록

구체적으로 언급이 되어 있다.


물론 아무래도 저자가 미국저자이고 미국적 사례가 나타나 있어

국내 독자들에게는 약간 문화적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전체적인 마케팅 맥락은 동일하기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자신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나 하고자하는 사업에 대입하면서

읽으면 보다 저자의 마케팅 플랜에 대해 이해가 빠르고 보다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저자의 마케팅 컨설턴트 경험을 살려 본인의 마케팅 경험을 전달 할 뿐만아니라

마케팅 사례와 이렇게 하면 보다 필요한 자료를 작성할 수 있을 거라는 양식과 예제까지

친절하게 제시해 주어 보다 적용하기가 용이 할 것이다.

이제 남은 것은 이 책을 읽고 나서 본인이 하겠다는 의지 일 것이다.

물론 이 책에서 제안한 마케팅 플랜이 모든 사업자에 100% 완벽하게 적용되는

계획은 아니겠지만 이를 통해 마케팅 아이디어를 얻고 본인의 사업분야와

접목시켜 마케팅 아이디어를 생성시키면 보다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마케팅은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다.

지금 바로 실천하도록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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