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조건 수익 내는 부동산 실전 경매 - 서초동 경매 1타강사 나땅의
나땅(이소라) 지음 / 길벗 / 2022년 9월
평점 :
무조건 수익 내는 실전 부동산 경매 - 나땅(이소라) 저
올해는 부동산 시장 변화의 변곡점으로 보입니다. 2013년부터 2021년까지 계속적으로 상승하던 부동산 시장이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에 전쟁이 장기화되고 그로 인해 원유를 비롯한 생산자 물가의 급격한 상승으로 미국의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이어지면서 세계 경제가 금리 인상에 대한 공포로 자산가격이 하락하고 있고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러한 시기에 부동산 시장에서는 매매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많은 사람들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었지만 이 기회에 부동산을 시장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부동산 경매에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도 어려워지면서 부동산 경매로 처리되는 물건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고 부동산 시장에 관심있는 사람들도 많이 줄어들면서 부동산 경매에서 낙찰가율도 점점 낮아지고 있어서 일반 급매 매물보다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내가 원하는 부동산을 시세보다 많이 저렴하게 산다면 부동산 시장이 장기적으로 하락한다고 해도 시장보다 저렴하게 구입했다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부동산 경매에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아무래도 부동산 경매의 용어가 법률용어다 보니 익숙하지 않은 부분도 있고 경매에 필요한 권리분석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어서 부동산 경매에 참여를 망설이게 될 수 있지만 저자는 이러한 초보 부동산 경매 참여자들에게 보다 손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매에서 낙찰 이후에 세입자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세입자가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낙찰자의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세입자도 어느정도 명도에 협조할 수밖에 없으며 이러한 부분을 잘 활용해서 세입자와 다툼없이 명도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동산 경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제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이해와 함께 부동산 경매에서 좋은 경매 물건이 나왔을 경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낙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의 경매 연습을 통해서 본인의 예상하는 경매 낙찰가와 실제 낙찰가를 비교하고 복기하는 과정을 통해서 시장에서 낙찰 가능가격을 파악하고 경매에 참여 가능할 것입니다.
그 외에도 좋은 부동산 고르는 법, 무피로 투자하는 법, 대출을 활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팁을 확인 할 수 있어서 경매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