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 - 나를 사랑하는 법을 잊어버린 이들을 위한
정현주 지음 / 위닝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불행을 행복으로 바꾸는 7가지 기술
인생을 살다 보면 누구나 원하지 않아도 어려운 시기를 겪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성인이 아닌
어린 시절부터 내가 아닌 내 주변의 어려운 가정환경이나 요건 때문에 어릴적부터 자신의 인생과 삶에 대해서 비관적인 생각을 가지기 쉽고 다른 어려움이 다가오면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이렇듯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어릴적 자라온 환경이 중요하고 비록 어려운 환경에 놓이더라도 누구든지 극복할 수 있고 자신의 노력으로도 얼마든지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의 저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책은 저자의 어린 시절부터 시작합니다.
시골에서 태아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초등학교까지 만 교육을 받고 취업전선에 뛰어들어 돈을 벌게 되었지만 일하면서도 배움에 대한 열의를 가지고 대학원 교육까지 이수할 수 있었고 이러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어떻게 자기가 가지고 있는 불행을 극복할 수 있었는지 7가지 성공비결을 정리한 책입니다.
이러한 7가지 비결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바로 자기 자신이 얼마나 의지가 있는지 준비가 되어있는지 일 것입니다. 스스로 돕는 자를 하늘도 돕는다는 말처럼 스스로 노력하다 보면 그 의지에 탐복해 주변해서 도와 주기도 하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주기도 합니다. 이런 기회가 왔을 때 자신의 의지와 노력을 보여주면 보다 성공에 가까워 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외에도 구체적인 목표 세우기 나 자신을 사랑하기 타인을 의식하며 살지 않기 등 평소 한번쯤 고민 해봤을 만한 내용에 대한 조언을 만나볼 수 있어서 자기 자신이 불행하지 않고 행복하다는 마인드를 심을 수 있는 내용을 참조할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인생의 주인공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 자신입니다. 진정으로 내가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서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