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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당신만 못 파는가 - 3개월 만에 완성하는 저비용 고효율 온라인 마케팅 전략
김선진 지음 / 라온북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왜 당신만 못파는가 - 김선진 저
최근 들어서 우리나라도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일본의 무역 제재까지 더해지면서 더더욱 어려운 경제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재 상황에서는 특히 소상공인들과 자영업 하시는 분들이 더욱 더 어려운 상황일 것입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일 수록 더욱 더 마케팅이 중요하지만 기존과는 다른 더욱 더 적은 투자 비용으로도
더욱 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 더욱 더 절실하게 필요 할 것입니다.
저자는 마케팅 분야에서 직접 다양한 회사의 제품을 직접 마케팅 하면서 특히 작은 중소기업의 제품들을
주로 마케팅하면서 배우고 익힌 마케팅에 대한 특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분들에게 필요한 마케팅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더욱 더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에 더욱 더 집중할 것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자사의 제품과 상품에 집중하거나 회사에 집중해서 마케팅을 해왔다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과
같이 한정된 자원과 자본을 가지고 마케팅을 시작해야하기에 더욱 더 고객에 집중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저자가 스타트업 기업에서 시작했던 마케팅 방식을 순차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마케팅 현황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무엇을 보여줄 수 있는지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먼저 파악하고
이러한 부분에 초첨을 맞추어서 진행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주력 제품을 선정해서 특정고객 타겟에 집중 할 것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정된 자본으로 모든
제품을 다 홍보하고 마케팅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기업의 다양한 제품중에 집중할 수 있는 한 두가지를 선택해서
더욱 더 집중해서 할것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반에서 제품과 기업에 대한 브랜드 효과를 더욱 더 중요시하고 광고는 보조적이 수단으로 활용할 것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입소문을 위해서 인스타 그램과 블로그 체험단을 확보하여 마케팅 할것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그램은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단발성이고 블로그는 효과를 보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장시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서 이러한 특징을 반영해서 체험단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확보한 고객을 관리하는 방법부터해서 고객의 불만사항에 대해 대처하는 법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있는 실전형
마케팅 방법을 활용할 수 있기에 직접적으로 더욱 더 독자들에게 와닿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마케터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서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