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 병원에만 환자가 몰릴까? - 유독 잘되는 병원의 숨겨진 마케팅 비법 35
이재우 지음 / 라온북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왜 그 병원에만 환자가 몰릴까 - 이재우 저

우리나라에서 최근 병원 개업이 포화상태에 접어들면서 병원들도 살아남기 위해서 마케팅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병원마케팅은 천편일률 적으로 가격을 강조하는 방식이든가 아니면 유명연애인을 적극 모델로 내세우는 방법을 많이 썻지만 과거와 달리 고객들은 병원에서 시술 받으면서 시술 부작용과 같은 부정적인 부분에 대한 걱정이 더욱 더 많아지고 있어서 고객들에게 신뢰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저자는 병원에서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고 고객들에게 더더욱 인상에 남기고 병원에 내원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서는 병원에 대한 브랜딩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병원마다 병원에서 시술하는 의사마다 잘하는 시술 부분이 있고 강조하고자 하는 분야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강조해서 내원하는 고객들에게 성공적인 시술과 효과를 보여주고 그래서 자연스럽게 고객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선순환이 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단순히 전달하는 것이 아닌 스토리를 통해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술 받은 고객과의 일화를 통해서 이러한 고객이 이러한 문제점이 있었는데 그리고 그 고객이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어떠한 어려움이 있었는지 확인하고 그러한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방식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스토리를 통한 공감을 얻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케팅의 기본인 통계분석 즉 홈페이지 방문한 고객들이 얼마나 내원했는지 등 과 같은 전환율 분석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어서 더욱 더 병원마케팅에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진정으로 병원이 살아남기 위해서 무엇에 집중하고 무엇에 어디서 방법을 찾아야할지에 대한 고민이 더욱 더 필요할 것입니다. 이 책에 그러한 방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서평을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