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 - 개인투자보다 안전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보다 승률 높은
김태현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개인투자보다 안전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보다 승률높은 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 - 김태현

경제가 점점 더 어려워지면서 주식과 부동산과 같은 재테크 시장도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적금 금리는 예전보다 오르기는 했지만 여전히 낮은 수준에서 머무르고 있고 주식과 부동산도 리스크가 점점 커지는 걸 보면서 어디에 투자해야하는지 고민이 많을 때로 보입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ETF는 주식과 펀드의 장점을 모아놓은 투자상품 입니다. 주식은 아무래도 내가 원하는 특정 기업의 주식을 직접 사야해서 투자 리스크가 높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 포트폴리오 구성도 가능하지만 주식에 잘 모르는 사람들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투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식 시장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투자하기 위해 펀드에 가입하지만 펀드는 수수료가 가입 금액의 1~2%에 달할정도로 수수료 비중이 낮지 않고 최근에는 코스피나 코스닥 인덱스 지수보다 수익률이 낮은 펀드들도 많기 때문에 굳이 펀드에 가입해야하나 하는 부정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ETF는 주식 처럼 증권시장에서 언제든지 사고 팔 수 있고 펀드 처럼 다양한 종목이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있고 수수료도 0.3%이내라 수수료 부담도 펀드에 비해서 많이 낮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주식과 펀드의 장점을 합쳐진 이러한 ETF 만의 특징때문에 지금은 일반 펀드 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ETF로 투자방법을 바꾼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ETF도 기존 인덱스 펀드와 같은 단순한 구조에서 벗어나 점점 더 다양한 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일본을 비롯한 해외투자 부터 금, 은 농산물과 같은 상품투자까지 점점 더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이 책에서는 이러한 ETF 상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ETF 상품을 분야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상품을 통해서 리스크는 더욱 더 낮추고 수익률을 더 높일 수 있는 포트폴리오 구성도 스스로 가능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ETF에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한 새로운 상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ETF의 다양한 장점과 특징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분들이 수익을 얻기를 바라며 서평을 마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