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 138억 년 우주를 가로질러 당신에게로
김지현.김동훈 지음 / 어바웃어북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크로스더 유니버스 - 김지현, 김동훈 저

고개를 들어서 하늘의 별을 보신적 있으신가요? 서울에서 보면 공해와 조명들로 인해서 별하나 보기도

어렵지만 호주나 뉴질랜드, 그외 청정지역을 여행을 하다보면 별이 쏟아진다는 느낌이 알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별을 볼 수 있습니다. 고개만 들면 가까운 곳에서 밤이면 항상 볼 수 있었던 별이지만 이제 잘 보이지 않게 되면서 사람들의 별에 대한, 우주에 대한 관심이 많이 사라진거 같습니다.

하지만 영화에서 만날 수 있는 우주의 모습은 직접 보는 것이 아닌 브라운관을 통해서 보는 것이지만 정말 특별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 책은 별에 대한 우리 지구에 대한 우주에 대한 이야기를 다양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별에 대한 이야기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별자리와 같이 낭만적이고 보다 친숙한 이야기를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 책은 별에 대해서 보다 과학적인 접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별은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으며, 별에서 나온 빛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등 다양한 별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전달하면서 별에 대한 아름다움도 같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 우리가 살고 있는 가장 아름다운 별중에 하나인 지구에서의 지리적 과학적 특징도 같이

보여주고 있으면서 아일랜드와 호주와 같은 다양한 지구의 모습을 같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지구와 함께 태양계를 이루고 있는 다양한 행성들을 같이 설명하고 있고 그리고 우주와 과학에 대한 다양한 지식은 이 책을 더욱 더 풍부하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과학적인 내용이라 약간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별과 우주 그리고 지구와 관련된 특이하고 아름다운 사진들을 같이 보여주면서 흥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우주여행과같이 우리 눈으로 직접 우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어렵지만 점점 더 시간이 지나면 우주여행이 가능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때까지 아쉽지만 우주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나마 보다 경험할 수 있는 이 책을 통해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