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민국 경매 투자 - 경매 투자로 꼬박꼬박 돈이 들어오는 ‘월세 통장’ 만들기
김서진 지음, 김태광(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대한민국 경매 투자 - 김서진 저
올 한 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이슈 중 하나는 부동산 특히 서울 부동산 가격 상승이었을 텐데요.
계속 무섭게 상승하던 서울 아파트 가격은 9.13 대책 이후로 조금 주춤한 상황입니다.
부동산 투자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구입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한 가지는 법원 경매를 통해서
낙찰받아 구입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법원 경매도 비교적 저렴하게 살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지만 부동산 대출 규제로 구입 자금 대출이 줄어들면서 경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예전보다 더 많은 현금이 필요하게 되었고 그만큼 참여하기 더 힘들어진 상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금이 더 많이 있다면 지금과 같은 상황에 더 여유 있게 참여할 수 있다는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는 이렇게 지금처럼 규제가 심한 부동산 시장이지만 경매 투자를 통해 틈새 투자가 가능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 이외에 지방 부동산의 경우는 가격 하락으로 인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이 멀어져 있어서 더더욱 경매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먼기 기본적으로 부동산 경매 절차와 주의점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에 흔히하는 실수들이 있는데 아무래도 큰 금액을 직접 작성하고 제출해야하는 만큼 미리 미리 준비하고 사전에 미리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낙찰 이후에 구입 자금 마련을 위해서는 대출이 필수적일 텐데 대출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을 가지는 것보다는 최대한 활용해서 적은 금액을 투자하고도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는 것이 더 좋다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낙찰 받은 후에는 바로 시장에 매물로 내 놓는것 보다는 기본적인 인테리어를 통해서 월세나 전제를 더 높일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 방법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벽지나 손잡이 싱크대 등 기본적인 것만 바꿔도 집 분위기가 많이 새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통해 더 효과적으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가 기피하는 시장에서 남들이 보지 못하는 관점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년 새해에는 모두 부동산 투자에 성공하기를 바라며 서평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