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마케팅 - 개편된 검색엔진에 맞춘 네이버쇼핑 상위 노출 로직의 비밀
고아라 지음 / 라온북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 - 고아라 저


네이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강력한 플랫폼 중에 하나입니다. 사람들이 뉴스를 보거나 블로그를 보거나

검색을 하거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장 익숙한 플랫폼 중에 하나입니다.

기존에 매장에서 직접 구입하던 오프라인 쇼핑 활동에서 벗어나 스마트폰의 기술 발달과 편리함으로

고객들이 점점 온라인 즉 PC 나 모바일에서 구매하는 비중이 점점 더 늘어나게 되면서

온라인 구매 시 상품에 대한 검색 활용이 더욱 더 비중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기존 온라인 쇼핑을 생각하면 소규모 자영업자들은 지마켓이나 옥션, 11번가와 같은 마켓 플랫폼을 활용하였지만

지금은 네이버에서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네이버에서도 온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네이버의 강력한 플랫폼 영향력 때문에 네이버에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는 분들도 점점 더 많아지게 되었는데요.

타 업체보다 저렴한 수수료, 특히 네이버 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도 결제가 가능해서 네이버에서 바로 검색하고

상품 확인, 결제까지 다른 사이트를 번거롭게 이동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검색에서 구매까지 한번에 이어질 수 있는 점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일 것입니다.


저자는 이러한 스마트 스토어의 장점을 활용하고 스마트 스토어를 보다잘 활용할 수 있는 보다 스마트 스토어에서 상위에

노출 될 수 있는 방법까지 다양한 스마트 스토어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강조하고 있는 부분은 아마도 상위노출 로직일텐데요. 물론 매번 변화는 검색 로직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원하는 방향에 맞추어서 스마트 스토어를 구성 및 활동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상위로 노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가령, 많은 판매자들이 상위에 노출 시킬려는 대분류 검색어 보다는 소분류 검색어 노출을 통해서

보다 다양하게 더 많이 노출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종의 틈세 시장을 노린 것 처럼 말입니다. 이렇게 소분류 검색을 위해서는

번거롭긴하지만 아이템별로 보다 세부적으로 구분해서 상품등록하는 것도 방법일 것입니다.


그외에도 인공지능 검색엔진이 더 선호하는 이미지 등록 과 같이 네이버 스토어를 보다 더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어 있으니 스마트 스토어에서 보다 더 적극적으로 마케팅 하고 싶은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성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서평을 마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