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CEO의 비즈니스 심리코칭
Robbie Steinhouse.Chris West 지음, 박의순.노경혜 옮김 / 학지사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같이 창업이 어려운 때에 성공한 CEO가 되는 것은 참 어렵고, 여건과 행운이 따라줘야 하는 일이다. 이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CEO로서 어떻게 사람들을 데리고 그들의 인력을 활용하며, 또 자신의 마음가짐을 어떻게 하고 있어야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을지 재미있게 가르쳐주고 있다. 심리학 체계인 NLP,TA,코칭 등의 3대 이론을 바탕으로 보다 과학적인 설명을 하고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이 책은 사업을 시작하는 과정에서부터 확고한 기반을 잡는 법, 마음을 성공에 일치시키는 법, 팀을 만들고 위임하는 법, 제트기류처럼 비상하는 법, 끝으로 인생즐기기 까지 사업의 성공 여정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으며 각 챕터의 마지막에는 지금까지 설명했던 내용을 요약 정리 해 주는 코너가 있어서 일목요연하게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다.

 

저자는 비즈니스의 시작은 달리기의 시작과 같이 빠르게 하는 것을 권한다. 자신이 물건이나 서비스를 팔 수 있는 아이템을 정했으면 무엇을 시작한다는 두려움을 극복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5분만에 사업 계획을 만드는 것 같은 훈련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에너지와 신념으로 사업을 시작한다는 것이다. 둘째로 사업 시작의 기반을 잡는 부분에서는 가치를 확립시키는 것, CEO의 리더십을 기르고 관리와 운영을 하는 것을 배우며 재무와 법무를 공부함으로써 자신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 기회와 행운으로 시련을 극복하는 것도 예를 들어 잘 설명되어 있다. 또한 이 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팀을 구성하는 것이다. 첫직원으로 뽑음으로서 어떻게 보스가 되는 것인 지 알게 되며, 누군가에게 적당한 일을 위임하는 것, 사업파트너를 만들고 조언자들의 집단을 시뮬레이션 하는 등 주변의 인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따라 사업의 성공이 가늠된다. 제트기류로 비상하기 편에서는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작게 머무르는 방법과 성장할 때 높이 비상하는 방법 등이 나와있다.

 

이 책의 내용 중에 자신을 영웅적 행보를 하는 사람으로 만들라는 주문이 있는데, 그것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우리가 흔히 영웅이라면 걸어야 할 길, 스티브 잡스의 평전에서처럼 영웅적인 사람이 걸어온 길에 부합되는 쪽으로 자신의 인생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무엇인가의 부름으로 홀연히 업계에 나타나 혼란의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동지를 모으고, 어려운 전투를 아깝게 지기도 하지만 결국 다시 도전하여 필요한 묘약을 구해오는 동화의 왕자님처럼 성공한 CEO의 길도 이와 비슷하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자신이 전설적인 영웅이 되고 싶다면 영웅의 앞에 닥친 시련 또한 긴 스토리의 한 부분일 것임을 알고 노력해야 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또한, 가치를 위해서 일하는 영웅의 면모를 잃지 않는다면 언젠가 스토리의 주인공처럼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