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임상훈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의 걸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책 중 하나. 인간관계론.

인간들의 관계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너무 많지만 그 관계를 잘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 많은 조언과 많은 책을 참고하는 사람들도 많은 줄 안다.

나도 그 중 1인이므로 데일 카네기가 적은 인간관계론은 그 중에 으뜸이라고 자신하고 싶다.

 

 

대학교 초반시절에 한 번 읽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나지만 내용이 잘 기억이 나지 않았다.

이번에 다시 한 번 더 읽으면서 나를 돌아보고 나의 관계를 다시 생각하며 그동안 받아왔던 관계로 인한 상처가 어느 정도 아뭄과 동시에 새로운 관계의 확장으로 나아갈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나는 더 이상 상처 받지 않고 상대방도 상처 받지 않도록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아주 유익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바로 실천하기.

아무리 책을 읽고 내 머릿속에 담아도 내가 실제로 적용해보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 될 것은 뻔하다.

인간관계론은 단순히 지혜적인 부분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내가 적용하고 실천해서 그 결과를 함께 누리길 제안하고 있다.

 

 

인간관계론에서 제시하는 것은 아주 단순하다. 어쩌면 단순하지만 어렵다고 느낄 수 있겠다. 하지만 이것도 하다보면 나에게 습관으로 남게 될 터.

그 간단한 제안은 바로 나보다 상대방을 더 생각하는 것이다. 모든 상황의 주어로 상대방을 두고 그가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고 내가 그에 맞추면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내 자손심이 바닥을 치는 것도 아니다. 이런 생각의 방식의 전환이 나에게 오히려 득이 된다는 것.

나에게 깊이 자리잡고 있을 법한 욕심과 아둔함과 미련함과 질투 같은 것들은 서서히 사라지고 나의 자존심을 건강히 지키면서도 좋은 관계로 인한 새로운 삶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데일 카네기가 집필한 글의 가장 좋은 점은 실례를 많이 든다는 것인데, 인간관계론에서도 실제적으로 누가 이렇게 해봤더니 이런 결과가 나왔다는 예시가 많이 적혀있다.

그들은 나와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고 나도 저랬는데 싶을법한 상황에 놓여있던 사람들이었다.

그들의 선택과 행동으로 인해 바뀐 관계들은 무수히 많다.

이제는 내가 그 선택을 할 시점이다.

 

<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서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