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손실 제로의 법칙 - 손실은 최소화하고 성과는 극대화하는
시미즈 가쓰히코 지음, 권기태 옮김 / 성안당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는 손실, 그 중에서도 기회손실에 대해서 정의하며 어떤 기회손실들이 있는지 그 손실을 줄이기 위해서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려주고 있다.

한 회사를 경영해 나가기 위해서는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여러 상황들고 변수들이 있을터.

그 가운데 현실적이고 매일 새롭게 바뀌는 시장의 흐름을 보면서 수익을 내고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열심히 계획을 세우고 전략에만 매진하라고 말하지는 않는다.

 

 

물러서야 할 때, 결정해야 할 때, 시작해야 할 때.

선택을 해야 하는 순간들은 많고 무엇을 선택하고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 불확실한 지점에 서 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한 번쯤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나를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무언가를 선택하고자 할 때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을 우선적으로 찾고 찾았다면 매진하는 경향이 있을텐데,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이런 생각이 주였던 나의 머리를 한 번 식혀주었다.

내가 전혀 생각지 못했던 사각지대같은 부분을 보여주고 들여다보게 해 주었다고 할까.

 

 

 

우리는 선택도 해야 하지만 버릴 줄도 알아야 한다는 걸 다시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된다.

 

 

<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