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트바이블 쉬운말성경 : 판화 - 양재열 - 신약성경
Art_Actor (크리스마스 예술가) 지음 / 성서원 / 2011년 12월
평점 :
심적으로 힘든 시절을 보낼 때 제게 위안이 되었던 것이 성경책이었습니다. 특별한 가르침을 얻기 위해서 펼쳤다기보다는 무의식적으로 읽기 시작했던 성경이 생각지도 않았던 가슴속 상처를 위로해주었습니다. 이후 힘들 때마다 성경책을 펼쳐보기도 했지만, 정작 일상적인 시간에서 성경책은 점점 멀어져갔습니다. 저의 소홀함과 무관심이 스스로도 아쉽고 안타까웠는지 우연처럼 찾아온 아트바이블이 다시금 성경을 가까이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쉬운 말 성경 아트바이블은 표지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여덟 작품을 사용하였기에 동일한 본문이지만, 여덟 가지의 표지를 가진 성경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저는 성경 말씀을 듣는 느낌의 의미로 양 재열님의 ‘축음기’라는 작품의 표지로 된 아트바이블(신약성경)을 선택했습니다. 아트바이블은 표지도 이색적이지만, 본문 내용도 기존의 성경편집에 비해서 가독성을 고려해서 재편집했고, 무엇보다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말로 쉽게 풀어쓴 점이 강점인 성경책입니다. 성경책이라 591페이지의 두꺼운 분량에 무게도 좀 나가지만, 일반적인 책 사이즈보다 작고 기존 성경책보다 가볍기 때문에 휴대하면서 읽기에도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쉽게 풀어쓴 성경 내용과 더불어 가독성을 고려한 점 때문에 기존의 성경보다 좀 더 수월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소설책을 읽듯 성경을 읽어갈 수 있어서 내용이해도 빠르고 가르침을 각인하는데도 좀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성경말씀에는 삶의 방향과 가치가 담겨있습니다. 어려움이 닥쳤을 때 위로가 되어주고 해결을 위한 영감을 주기도 합니다. 때로는 자만심에 빠진 자신을 깨달음을 통해서 위기를 벗어나 겸손의 길로 안내합니다. 성경말씀에는 사랑과 나눔의 위대함이 담겨있습니다. 사랑과 나눔의 진정한 가치를 인식시키고 실천을 위한 지침을 전합니다. 성경에 담겨있는 진리의 가르침은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축복과 같습니다. 성경을 읽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쉬운 말 성경 아트바이블로 시작하기를 권합니다. 쉬운 말로 풀어쓴 성경책이기에 종교인이 아니더라도 성경의 가르침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 읽기에도 괜찮은 성경책입니다.